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은행 앱에서 외국인 인재 채용...잡코리아-우리은행 협약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클릭'이 우리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미지=잡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클릭'이 우리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미지=잡코리아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클릭(KLiK)이 우리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사는 외국인 구인·구직 정보를 공유하며 공동 마케팅을 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골자는 국내에 거주하는 250만 명 이상의 글로벌 인재를 대상으로 잡코리아 클릭과 우리은행이 가진 상호 간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다.

양사는 △외국인 대상 공동 마케팅 △외국인 구인·구직 정보 공유 △기타 온라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클릭은 우리은행 외국인 전용 앱인 '우리 WON 글로벌' 내에 국내 외국인 채용 공고 정보를 게시한다. 현재 채용이 진행 중인 구인·구직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상세 내용 확인을 위해 자동으로 클릭 서비스 화면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은행 외국인 전용앱 우리WON글로벌 가입자 약 30만 명 이상이 클릭 서비스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클릭은 향후 글로벌 인재들이 안정적으로 국내 거주할 수 있도록 우리은행과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크리스 허 잡코리아 클릭 사업 리드는 "국내 거주 외국인 구직자들을 지원한다는 큰 공감대를 가지고 양사가 적극적 협력을 시작하는 첫 발걸음이 돼 의미가 크다"며 "클릭이 보유한 양질의 채용 정보를 통한 외국인 취업 활성화와 함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확장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김지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inmain@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