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전자, 갤럭시워치6 출시 준비 순항 …美 FCC인증 획득

장용석 기자

기사입력 : 2023-06-05 04:10

삼성전자의 갤럭시워치5.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의 갤럭시워치5.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갤럭시Z 폴더블5시리즈와 함께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 워치6의 출시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4일(현지시간) 기즈모차이나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워치 시리즈의 최신작 갤럭시 워치6가 미국연방통신위원회(FCC)인증을 획득했다.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출시할 갤럭시 워치6는 40mm와 44mm의 두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FCC의 인증정보를 자세히 살펴보면, 40mm버전은 SM-R930, 44mm버전은 SM-R940이라는 모델명으로 명명됐다. 갤럭시 워치6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802.11 b/g/n/a, NFC, GNSS등을 지원한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워치6외에 갤럭시 워치6 클래식 모델도 출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장치의 렌더링 모습이 유출된 바 있으며 갤럭시 워치4에서 선보였던 회전식 베젤이 장착될 것이라는 의견이 유력하다. 갤럭시 워치6는 1.47인치의 Super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와 함께 425mAh의 배터리가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워치6의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관련정보가 속속 공개되면서 전작에 이어 삼성전자가 갤럭시 워치 시리즈의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워치를 이용한 사용자의 건강관리 기능을 특화해 갤럭시워치 시리즈의 장점을 극대화 해나간다는 전략이다. 최근 심장 기술전문기업인 미국의 하트빔(HeartBeam)과 전략적 제휴계약(SAA)를 체결하는 등 관련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