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반려동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애완잡, 'AI 구인·구직 프로세스' 구축

국내 최대 반려동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애완잡(운영사 ㈜우리매니저, 대표 최영일)이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구인·구직 전 과정 혁신에 나선다. 사진=애완잡이미지 확대보기
국내 최대 반려동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애완잡(운영사 ㈜우리매니저, 대표 최영일)이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구인·구직 전 과정 혁신에 나선다. 사진=애완잡
국내 최대 반려동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애완잡(운영사 ㈜우리매니저, 대표 최영일)이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구인·구직 전 과정 혁신에 나선다. 정보 등록부터 탐색, 추천까지 아우르는 'AI 구인·구직 프로세스'를 구축해 플랫폼 고도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애완잡은 구직자가 작성한 이력서를 기반으로 개인의 강점과 수의테크니션, 동물보건사(동물관리사), 애견미용사 등 직무별 전문 역량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AI 자기소개서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 반려동물 산업군에 특화된 인재상과 직무 특성을 반영한 문장 및 키워드 구성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구직자의 취업 접근성을 높였다. 기업 또한 지원자의 실무 역량과 적합성을 보다 명확히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고도화의 핵심인 'AI 맞춤 정보 추천' 기능도 새롭게 선보인다. AI가 구직자의 희망 근무 지역과 직무, 근무 조건을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채용 정보를 우선적으로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기업 역시 찾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경력과 스킬을 갖춘 인재를 AI를 통해 추천받을 수 있어, 채용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와 함께 애완잡은 단순한 구인구직 서비스를 넘어, 반려인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펫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양질의 일자리 정보는 물론 반려동물 케어, 라이프 스타일 등 전문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반려인과 반려동물 산업 종사자 모두를 아우르는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최영일 애완잡 대표는 "반려동물 산업이 급성장함에 따라 직무의 전문성에 맞춘 정교한 정보 선별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라며 "AI 기술을 통해 최적의 인재와 일자리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향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 전반을 지원하는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