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제네시스 3세대 G80, 과감한 부분변경으로 새로운 출발점 구축(영상)

육동윤 기자

기사입력 : 2024-01-13 08:48

제네시스 G80 3세대 부분변경이미지 확대보기
제네시스 G80 3세대 부분변경
지난 12일 제네시스 브랜드가 서울 레스파스 에트나에서 3세대 부분변경 G80 모델의 공개행사를 가졌다.

이번 페이스리프트의 핵심은 외관 디자인을 조금 바꾸고 내부 인테리어를 대폭 변경했다는 점. 밖에서는 MLA 헤드램프와 이중 매시구조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고급스러움을 나타냈고, 안에서는 27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수평적 레이아웃에 하이테크 감성을 입혔다.
이런 저런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상품성도 높아졌다. 한가지 예로 콘솔 암레스트가 변경됐고 실내 지문인식 시스템도 새롭게 적용됐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2.5 터보 가솔린과 3.5 터보 가솔린 엔진 라인업을 갖는다. 제원상 다이내믹한 변화는 없지만, 서스펜션 구조를 변경하고 흡차음를 보강해 승차감을 향상시켰다고 한다.

고속 주행 안정성이 높아지고 핸들링 성능이 강화됐다고 하는 데 이건 나중에 직접 시승을 하면서 다시 살펴보도록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네시스 브랜드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레스파스 에트나에 '더 제네시스 스테이지 G80'라는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G80의 프리미엄 차별화 전략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관람은 네이버에서 예약해야 한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진정한 머슬 마니아, 7세대 올-뉴 포드 머스탱 출시
마초들이 좋아하는 터프함 '철철~' 지프 랭글러 루비콘 4도어 하드톱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주행성능 개선으로 완성도 UP
진정한 상남자를 위한 차 포드 레인저 랩터, 압도적 존재감 과시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