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김유미 식약처 차장 “여름철 주류 위생에 만전” 당부

김수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7-09 18:40

김유미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이 9일 롯데칠성음료 충주 2공장을 방문해 위생 관리 현황을 점검했다. /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김유미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이 9일 롯데칠성음료 충주 2공장을 방문해 위생 관리 현황을 점검했다. / 사진=연합뉴스
김유미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은 9일 맥주제조업체인 충북 충주시 롯데칠성음료 충추2공장을 방문해 위생·관리 실태 등을 확인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는 여름철을 맞아 소비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맥주 생산 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이취, 응고물 등 주류 제품의 품질 관련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 안전관리를 당부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유미 차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맥주의 소비량 증가가 예상되고, 최근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안전관리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주류는 유통 중 보관 온도 관리 등 부주의로 산화취가 발생하거나 세척‧소독 등 제조공정 관리 미흡으로 응고물이 생성될 우려가 높은 만큼 여름철 주류의 품질과 위생‧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이 안심하고 안전한 식품을 소비할 수 있도록 식품의 제조․가공부터 유통까지 전 단계에 걸쳐 빈틈없이 관리하여 식품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