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원두 5년 만에 리뉴얼 外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5-04 13:57

◆세븐일레븐, 달라진 세븐카페 원두…바디감·풍미 강화


사진=세븐일레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자체 커피 브랜드 ‘세븐카페’의 원두 리뉴얼을 5년만에 단행해 이달부터 선보이고 있다. 새 원두는 고객, 경영주, 임직원 등 의견을 청취한 뒤 커피 전문 MD가 1년간 롯데중앙연구소 ‘큐그레이더(커피향미 감정평가사)’ 연구진과 수천 잔의 커피를 시음한 끝에 나왔다. 세븐카페는 핫과 아이스에 최적화된 원두를 각각 구분해 최적의 조합으로 다르게 배합한다. 이번 리뉴얼에서도 이에 초점을 맞췄다.

핫커피는 ‘커피계의 귀부인’이라는 콘셉트로 세 종류의 베이스원두(브라질·콜롬비아·우간다)에 포인트원두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사용했다. 베리류의 산미와 부드러운 드립커피의 맛이 특징이다. 아이스커피는 ‘커피계의 신사’로 콘셉트를 잡고, 세 종류의 베이스원두(온두라스·브라질·우간다)에 ‘과테말라’를 포인트원두로 사용해 고소한 맛을 살렸다. 리뉴얼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시 세븐카페 전 메뉴를 50%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15일부터는 ‘777 럭키 이벤트’를 통해 세븐카페 전 상품 구매 후 ‘세븐앱’ 적립 시 선착순 777명에게 핫아메리카노 레귤러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GS25 반값택배, 5월 한 달간 균일가 적용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25
GS25가 5월 한 달간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반값 택배를 예약하면 5㎏ 이하 물품까지 1800원 균일가로 적용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 이하 물품의 경우, 기존 가격 대비 최대 31%까지 할인되는 초특가 행사다. 단, ‘우리동네GS’ 앱을 통해서만 예약해야 적용 가능하다.

GS25는 지난달 26일 오픈한 ‘우리동네GS’ 앱 내 택배 예약 서비스를 분석해 본 결과, 반값택배 사용자 비율이 67%로 일반택배 사용자 33%보다 2배를 넘어섰다. 이에 GS25는 반값택배 예약 서비스를 1600만명이 가입한 ‘우리동네GS’ 앱에 신규 편입시켰다. 이번 행사는 이를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반값택배 예약을 3건이상 접수한 고객에게 카페25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BGF리테일 브랜드 홈페이지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사진=BGF리테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 주관의 ‘2023 iF (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산업디자인 협의 주관의 IDEA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린다. 수상 브랜드에게 사용이 허가되는 iF 로고는 우수한 디자인을 보증하는 범국가적인 상징으로 통용되고 있다.

수상작은 BGF리테일의 홈페이지다. BGF리테일은 ‘좋은친구’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바탕으로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해 자사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BGF리테일 홈페이지는 3D 애니메이션으로 회사의 핵심 역량을 한눈에 전달하는 한편 사용자가 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실용적인 정보 배치로 회사의 비전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홈플러스, 가정의 달 맞이 ‘아메리칸 스테이크쇼’ 개최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오는 10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아메리칸 스테이크쇼’ 행사를 개최한다. 미국육류수출협회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행사에서는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을 최대 50% 파격 할인가로 선보이고, 24개 점포에서는 별도 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미국산 소고기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아메리칸 스테이크 로드쇼 시식행사도 진행한다.

단 일주일 간 열리는 이번 행사를 위해 홈플러스는 전년 대비 2배인 약 200톤의 역대급 규모의 물량을 확보했다. 행사카드 결제 시 ‘부채살 스테이크’는 반값에, ‘프라임 척아이롤 스테이크’는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살치살, 채끝, 등심, 안심, 토마호크 스테이크(500g)는 각각 3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미트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미국산 소고기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키즈 원더랜드’ 진행


사진=신세계사이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사이먼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5월7일까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키즈 원더랜드’(Kids Wonderland)를 진행한다. ‘키즈 원더랜드’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아동 패션 및 완구류 등 키즈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브랜드에서 자체 진행하는 시즌 프로모션이다. 7개 프리미엄 아동 브랜드에서는 최초 정상가 대비 최고 70% 할인을 진행한다.

봉쁘앙에서는 이월 상품을 최초가 대비 최고 50% 할인을 진행한다. 키즈 편집숍 봉통에서는 지방시 키즈·봉통 이월 상품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리틀그라운드도 최초가 대비 최고 70% 할인하며, 30·60만원 이상 구매시 5·15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레고에서는 시티·프렌즈·듀플로 등 12종의 완구 시리즈를 최초가 대비 최고 20% 할인 판매하며, 10만원 이상 구매시 틴케이스 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연휴 기간, 신세계 아울렛 앱 회원 대상으로 회전목마 및 미니트레인 놀이기구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한다.

◆bhc그룹 아웃백, ‘100 Reasons of Outback’ 캠페인


사진=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아웃백은 창사 26주년을 맞아 그동안 아웃백이 추구했던 가치를 고객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100 Reasons of Outback(당신은 왜 아웃백을 찾나요?)’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에 전개하는 캠페인은 고객들이 직접 올린 아웃백을 찾는 이유를 영상으로 제작해 SNS를 통해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선 아웃백은 캠페인 내용을 담은 TV CF와 쇼츠 영상을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TV CF는 아웃백을 찾는 대표적인 이유인 토마호크 스테이크의 맛과 디테일한 서비스 등을 그려내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쇼츠 영상은 총 3편이 제작됐으며 아웃백은 앞으로 고객이 직접 들려준 아웃백을 찾는 이유를 쇼츠 영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고객 대상 댓글 이벤트도 14일까지 진행한다. TV CF를 시청 후 아웃백을 찾는 이유를 아웃백 공식 SNS에 앳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 선물은 아웃백 기프트 카드 5만원권이다.

◆이디야커피, ‘키즈 스낵·음료’ 누적 판매량 1000만 개 돌파


사진=이디야커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자체 스낵 라인업 ‘이디야 스낵’ 중 키즈 스낵 및 음료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8년 핑거푸드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디야 스낵’을 론칭했다. 같은 해 가족과 함께 매장에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을 위해 키즈 음료 ‘키즈 뽀로로’ 3종을 출시하고 ‘아이스콘’, ‘신비아파트 음료’ 등을 선보이며 키즈 스낵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키즈 뽀로로’ 3종은 인기 캐릭터 ‘뽀로로’를 활용한 패키지로 출시 직후부터 어린이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홍삼 성분에 과즙을 함유해 맘카페 등에서 화제가 되는 등 매년 평균 13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키즈 스낵 ‘아이스콘’ 2종도 인기다. ‘아이스콘’ 2종은 아이스크림 형태로 오븐에 직접 구워 고소하고 바삭하다. 출시 이후 매년 판매량이 증가하며, 지난 4월에는 누적 판매량 400만 개를 훌쩍 넘어섰다. 이디야커피는 ‘신비아파트 음료’를 출시하며 키즈 음료군을 한층 더 강화했다.

◆할리스, 자연속 휴일 같은 하루…북한산DI점 오픈


사진=할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할리스
할리스가 서울시 은평구 북한산로 초입에 ‘할리스 북한산DI점’을 오픈했다. 할리스 북한산DI점은 ‘휴일 같은 하루’를 주제로 공간별로 즐겁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지상 1·2층과 루프탑까지 각각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루프탑 공간에는 북한산DI점만의 포토존을 마련했다.

1층 공간은 ‘야외에서 즐기는 휴일’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자연이 한눈에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한다. 2층은 통창을 통해 보는 북한산 뷰와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좌석과 좌식공간 등 다양한 좌석이 마련돼 있다. 할리스 북한산DI점은 지상 1·2층과 루프탑 등 약 140평의 규모에 총 216개 좌석을 갖췄다. 차량 40여대를 수용할 수 있는 전용 주차장을 구비됐다.

◆교촌치킨, 순살치킨 앱 고객 대상 할인 행사


사진=교촌치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달 간 교촌치킨앱 전체 회원들에게 순살 메뉴 주문 시 최대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데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할인 혜택은 순살 메뉴를 주문하는 모든 교촌치킨앱 회원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WELCOME 등급 회원에게는 2000원, VIP 등급 회원에게는 3000원, King 등급 회원에는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피자헛, 선6월까지 아메리칸 스페셜 피자 앵콜 이벤트


사진=한국 피자헛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 피자헛
한국 피자헛이 지난 만우절 진행된 스페셜 한정판 피자 8800원 판매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연장 진행한다. '아메리칸 스페셜 피자'는 비프, 포크, 소시지 등 다양한 미트와 야채가 풍성하게 올라간 미국 스타일의 피자로 새롭게 출시된 오리지널 도우를 사용했다. 오리지널 도우는 사워브레드에서 영감을 받아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아메리칸 스페셜 피자’는 방문포장 시 행사가를 적용 받는다. 피자헛은 ‘아메리칸 스페셜 피자’ 주문 시 피자헛의 시그니처 사이드인 파스타를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준비했다. 파스타는 △돈마호크 로제파스타 △상하이 쉬림프 파스타 △크림 치킨 파스타 3종 중 선택 가능하다.

◆정육각, 선물하기 론칭…”마음도 초신선하게 전하세요”


사진=정육각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정육각
정육각이 초신선 축수산 식품을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자체 개발하고, 자사몰에 도입한다. 받는 사람의 이름과 전화번호만 있으면 ‘초신선’ 돼지고기, 한우, 밀키트, 전복, 달걀, 우유 등 신선식품을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받는 사람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일반적인 커머스 선물하기와 차별된 포인트로 받는 사람이 도착 희망일을 지정함으로써 발송 시점에 맞춰 생산을 시작해 당일 혹은 새벽배송 되는 것이 특징이다.

정육각은 신선식품의 제조, 유통, 물류 부문을 IT기반으로 수직계열화 한 ‘통합 역량’으로 초신선식품도 선물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선물하기 오픈을 기념해 5월 중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선물하기 전용 10·12% 쿠폰 2종을 제공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모임 메뉴 추천과 함께 쇼핑하기 전용 할인 쿠폰 2종도 추가로 지급한다. 선물하기 서비스 및 쿠폰 다운로드는 정육각 앱과 웹에서 이용할 수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