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 생생인터뷰> 윤홍근회장" 치킨소비 한국 4배"

인도네시아진출, 굿웨이그룹에 '로얄티 3,5%' 받는다.

기사입력 : 2014-02-12 20:59

▲윤홍근제너시스bbq회장이12일조선호텔에서인도네시아진출을위해굿웨이그룹과조인식을갖고진출배경에대해설명하고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윤홍근제너시스bbq회장이12일조선호텔에서인도네시아진출을위해굿웨이그룹과조인식을갖고진출배경에대해설명하고있다.
[글로벌이코노믹=윤경숙기자]제너시스bbq그룹이 12일 조선호텔에서 인도네시아에 'bbq치킨'을공급하기위해 굿웨이 그룹( 회장 라디우스 위보우과 조인식을 가졌다.

윤홍근 제너시스 bbq 회장은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는 이유에 대해 “인도네시아는 2억 5000인구를 보유해 리머징 마켓으로 유명하다. 닭고기 소비량도 한국의 4배로 치킨 시장 확대에 좋은 시장”이다 라고 말했다.
그는 또 “어디든 해외시장 개척은 어렵다. 문화 언어 식생활 달라 더욱 개척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국내는 시장이 좁아 이러한 리스크를 무릅쓰고 해외로 나가고 있다.”고 강조한다.

인도네시아는 치킨소비량이 많아 사업하기 좋은 나라다.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카시오 전자 저울로 유명한 능력있는 굿웨이그룹과 조인한 것도 행운이라고 윤회장은 자랑한다.



굿웨이그룹은 리조트 사업을 비롯해 리테일, 서비스, 무역, 광산 등 다양한 사업을 보유한 거대 기업으로 특히 인도네시아 9개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전국에 연결망을 보유하고 있어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를 선도할 인프라를 충분히 구축하고 있기 때문이다.


굿웨이와 계약 조건도 좋다. 그는 “3,5% 로얄티 받고 각 점포 오픈시 5000불, 전체 프랜차이즈 비용으로 초기1년 이내에 150만불을 일시불로 받는다”고 설명한다.

기술, 노하우, 마케팅 지원은 비비큐 본사에서 하고 현지 경영은 굿베이에서 전담한다는 것이다.



인도네시아내의 치킨 가격은 한국의 70%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지 닭가격이 싸고 인건비등이 싸기 때문이다.



윤회장은 “인도네시아에서 bbq매장은 2020년까지 7000개로 확대하고 2040년 까지는 2만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이라고 말해 bbq 의 다른 진출국가에 비해 빠른 성장이 기대 되고 있다.

한편 제너시스 bbq 는 국내 14개 브랜드, 3,0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2003년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현재 전세계57개국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으며, 30개 국가에 매장을 오픈한상태다.

bbq는 미국에도 진출해 현재 6000개의 쇼핑몰에 진출할 새로운 파트너를 물색한 상태로 올해 샵인샵 500개 로드샵 500개 등의 오픈을 계획하고 있어 이지역은 현재 수익을 내는 안정권 이 될것이라고 이날 윤회장은 밝혔다.

bbq는 2020년까지전세계에 50,000개의 점포를 개설해 ‘맥도널드를 능가하는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