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대웅제약, 엔블로·제미글로 복합제 개발 나서

이재현 기자

기사입력 : 2023-11-29 09:29

대웅제약은 엔블로와 제미글로 복합제를 개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대웅제약이미지 확대보기
대웅제약은 엔블로와 제미글로 복합제를 개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엔블로와 제미글로 복합제 'DWJ1563' 임상1상에서 투약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임상 1상은 생동성 시험으로 엔블로∙제미글로 복합제 한 알을 먹을 때와 엔블로와 제미글로를 각각 복용했을 때를 비교했다.
건강한 성인 40명을 무작위로 나눠 교차 검증한 결과 엔블로∙제미글로 복합제의 안전성과 생체 이용률(또는 흡수율)는 엔블로와 제미글로를 따로 먹었을 때와 같은 것으로 나타났다. 엔블로정과 제미글로정 각각 두 알을 먹을 필요 없이 엔블로∙제미글로 복합제 한 알만 먹어도 안전하게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대웅제약이 발표한 이번 결과는 개별약물을 병용투여했을 때와 복합제를 투여 시 생동성을 입증한 시험이다. 엔블로는 이미 메트포르민과 제미글로 병용요법에 대한 혈당강하효과를 인정받아 허가사항에 반영된 만큼 이번 생동성 시험결과를 토대로 엔블로 제미글로 복합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차재 대웅제약 대표는 "최근 발매된 엔블로멧 복합제를 시작으로, 엔블로∙제미글로 복합제 등 제품 라인업 확장에 집중해 엔블로 패밀리 구축에 속도를 낼 것" 이라며 "생물학적 동등성이 입증된 만큼 대웅 특유의 검증 4단계 전략을 통해 지속 성장하고 있는 복합제 수요에 발맞춰 계열 내 최고 당뇨 신약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