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씨게이트, 광주기독병원에 병원 전용 ‘스마트알림톡’ 오픈

국내 최대 의약품유통기업 지오영 디지털헬스케어 자회사
분당 서울대병원,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이어 세번째 적용

김성원 기자

기사입력 : 2023-04-20 10:57

㈜지오영의 자회사 포씨게이트가 광주기독병원에 병원 전용 ‘스마트알림톡’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지오영이미지 확대보기
㈜지오영의 자회사 포씨게이트가 광주기독병원에 병원 전용 ‘스마트알림톡’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지오영
포씨게이트가 병원 스마트솔루션 서비스를 전국에서 세 군데로 확대, 적용한다.

지난 2000년부터 진료비 수납 키오스크 등 병원자동화서비스를 시작한 포씨게이트는 국내 최대 의약품유통기업인 ㈜지오영 그룹 디지털헬스케어 자회사다. 현재 전국 국공립병원 내원환자 자동화서비스분야에서 점유율 80%를 차지한다.
20일 ㈜지오영에 따르면 포씨게이트는 광주기독병원에 병원 전용 ‘스마트알림톡’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

국내 헬스케어IT 기업이 ‘큐어링크 솔루션’ 기반의 병원전용 ‘스마트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포씨게이트가 처음이다. 분당 서울대병원과 한림대 강남성심병원에 이어 세 번째 서비스 적용이다.

◇별도 추가 앱 설치나 창구 방문 없이 당일 검사 내역 등 확인


포씨게이트의 ‘스마트알림톡’에 적용된 ‘큐어링크 솔루션’은 앱이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단독으로 운영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환자와 병원 관계자가 통합적인 스마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병원을 찾은 환자는 별도의 추가 앱 설치나 창구 방문 없이도 포씨게이트의 ‘스마트알림톡’을 통해 진료정보 확인, 당일 검사내역 안내, 외래진료 안내, 예약 변경 및 취소, 건강증진센터 예약 안내, 주차등록 서비스 등을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해당 병원은 병원 이용안내를 환자들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하게 돼, 업무프로세스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템의 구축, 유지 및 관리측면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포씨게이트 ‘스마트 알림톡’ 서비스는 지난 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2022 웹어워드 코리아’ 건강·의료분야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진우 포씨게이트 대표는 “광주기독병원에서 새로 오픈하는 스마트알림톡 서비스는 병원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추가 업그레이드를 통해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의 편의성 제고와 병원 업무 효율성 향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포씨게이트의 ‘스마트알림톡’은 각 병원의 △진료 예약 안내 △진료 예약 변경 및 취소 안내 △당일 검사내역 확인 △주차등록 △병원 이용 안내 △검사 예약 안내 △건강증진센터 예약 및 주의사항 안내 △만족도 설문조사 등의 스마트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또 올 하반기에 업그레이드를 거쳐 △하이패스 등록 △모바일 외래수납 △모바일 입원 중간비 수납 △모바일 퇴원비 수납 △하이패스 수납 △진료비 영수증 보기 △기타 안내사항 △제증명발급서비스 △진료대기 순번안내 △가셔야 할 곳 안내 △입원배정 △수술 진행상황 안내 △모바일 원내 약 번호 안내 △모바일 QR처방전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김성원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inner585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