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연세건우병원, 족부 수술 시행건수 3만례 기록…개원 9년만에 큰 성과 이뤄

박의현 병원장 "환자들 아픈 발 고통 해방에 최우선"

김성원 기자

기사입력 : 2023-04-18 18:12

지난 17일 족부 수술 시행건수 3만례를 달성한 연세건우병원  박의현 병원장(왼쪽 네번째) 등 의료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세건우병원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7일 족부 수술 시행건수 3만례를 달성한 연세건우병원 박의현 병원장(왼쪽 네번째) 등 의료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세건우병원
연세건우병원은 발과 발목 등의 족부 수술 시행건수 3만례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4년 6월 개원 이후 약 9년만에 이룬 성과다.

종합병원에서는 일반적으로 족부전문의 1~2명이 진료를 보는 데 비해 연세건우병원은 4명의 족부의사가 협진을 통해 환자 맞춤형 진료를 본다.
각 의료진의 이력도 다양하다. 세계 족부의사들의 교과서 ‘Foot and ankle surgery’의 저자로부터 직접 연수를 받은 한 박의현 병원장을 비롯, 동양인 최초로 국제족부 SCI 저널 편집위원과 대한족부족관절 학회장을 역임한 의사, 대한족부족관절학회 논문심사위원인 의사 등이 환자들의 진료를 전담하고 있다.

대표적인 족부질환인 ‘무지외반증’의 경우 전국 무지외반증 수술 5건 중 1건 정도가 이 병원에서 이뤄진다.

최근 연세건우병원은 국내 최초로 족부 수술 3만례를 달성했다. 실제로 이 병원은 3세대 최소침습 무지외반증 수술을 도입해 기존 MIS 술식에서 부족했던 발볼 교정의 한계, 각도 교정이 심한 경우의 술식 적용의 제한, 재발률, 고정력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

족부 중점 병원인만큼 다루는 질환의 범위도 광범위하다. 한해 전국의 환자수만 130만명에 달하는 발목인대 손상부터 시작해 발목연골, 발목관절염에 대한 치료도 연세건우병원의 전문분야다. 특히 연골수술의 경우 '연골은 재생될 수 없다'는 통념을 뒤엎고 손상 연골 부위를 정리 한 후 작은 구멍을 만들어 환자 본인에게서 채취한 골수세포를 채우는 연골재생방식을 도입해 환자들의 치료 및 회복율을 높이고 있다.
족저근막염이나 지간신경종 같은 생활형 발바닥 질환의 치료 또한 연세건우병원 의료진들에 자신있는 분야. 직업, 환경 등에 따라 손상의 정도가 다른 족저근막염 같은 경우가 맞춤 치료가 필수적인데 이 병원은 환부를 관찰한 뒤 내시경 수술이나 미세절개술 등의 수술 방법을 결정한다.

연세건우병원 박의현 병원장은 "환자들의 신뢰가 누적된 결과로 3만례의 수술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환자들을 아픈 발의 고통에서 해방시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최선을 다해 진료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원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inner585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