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미소녀 수집형 게임 '블루 아카이브' 국내 서버에서 인게임 이벤트 스토리 '키보토스 황륜대제'를 선보인다. 2023년 3월 선보인 동일 이벤트의 복각 버전으로, 1년 전에는 볼 수 없었던 인게임 신규 캐릭터와 미니 게임 등이 공개됐다.
블루 아카이브에는 12일, 황륜대제의 전반기 스토리 '온 유어 마크 앳 밀레니엄(On your mark @ millennium)'가 업데이트된다. 인게임 업데이트와 더불어 넥슨은 공식 포럼에 '황륜대제 대운동회 실황 중계' 웹사이트를 공개했다.
황륜대제 업데이트를 앞두고 넥슨은 당초 일본 서버에서 선보였던 웹 미니게임 '열혈 달리기: 키보토스식 트레이닝'의 한국어 버전을 11일 공개했다. 12일 업데이트와 함께 '유튜브 캠페인'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오는 20일에는 일본 서버에서 찾을 수 없었던 새로운 콘텐츠 '키보토스 배구대회!'도 공개될 전망이다.
황륜대제는 블루 아카이브의 배경 세계관 '키보토스'에서 열리는 대규모 스포츠 축제로, 현실의 올림픽에 해당한다. 직·간접적 대립 관계에 놓여있던 여러 학원의 학생들이 공정한 규칙 아래 스포츠로 승부하고 화합을 다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게임 속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이야기인 만큼 넥슨은 2022년 일본 서버에서 첫 선을 보인 황륜대제 이벤트에서 다양한 게임 외 미디어 콘텐츠들을 통해 보다 풍성한 이야기를 전했다. 국내 서버 업데이트 당시에는 이러한 게임 외 콘텐츠 중 일부가 공식 번역되지 않아 몇몇 게이머들에게 비판을 받기도 했다.
이에 김용하 블루 아카이브 총괄 프로듀서(PD)는 "이벤트 복각 시점에 후일담에서 챙기지 못했던 내용들을 추가로 전달, 보다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내용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당시 '황륜대제 후일담'이란 제목의 영상 콘텐츠들을 별도로 공개한 데 이어 올해 '배구대회' 등 새로운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약속을 지키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 게임 내에선 황륜대제 스토리 이벤트를 플레이하며 '네코즈카 히비키(응원단)', '하네카와 하스미(체육복)'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3성 캐릭터 '토요미 코토리(응원단)'와 '쿠로다테 하루나(체육복)'가 추가된다.
코토리(응원단)는 폭발 속성 스트라이커 캐릭터로, 3코스트라는 낮은 기력으로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 주변 아군의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 지원 능력을 함께 갖추고 있다. 하루나(체육복)는 전장에 직접 나서지 않는 회복형 스페셜 캐릭터로 디자인됐으며 3코스트에 아군들을 지정 위치로 이동시키고 체력을 회복시키는 능력을 갖고 있다.
두 캐릭터 중 '코토리(응원단)'는 12일 업데이트 직후부터 오는 21일까지 '우시오 노아', '시라이시 우타하(응원단)'와 함께 모집(확률 뽑기) 대상 캐릭터로 지정된다. 하루나(체육복)는 2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한정 3성 캐릭터 '하야세 유우카(체육복)', '이오치 마리(체육복)'와 함께 모집 대상이 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