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가 일러스트레이터 디얍(diyap)과 협력해 제작한 이모티콘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을 카카오톡과 라인 플랫폼에 13일 출시했다.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은 총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에픽세븐 속 캐릭터들과 세계관을 반영한 것은 물론 '존버', '한 잔 해' 등 유행어들을 반영했다.
이번 이모티콘은 앞서 언급했듯 일러스트레이터 디얍과 공식 협업한 작품으로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유의 아기자기한 그림체로 유명한 디얍은 에픽세븐 팬아트 작가로 유명세를 얻었으며 '라스트오리진', '트릭컬', '에버소울', '가디언 테일즈' 등 다양한 국산 게임들과 협업을 진행해왔다.
에픽세븐은 스마일게이트 산하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해 2018년 8월 서비스를 개시한 서브컬처 수집형 턴제 전투 RPG다. 최근까지도 주요 업데이트 시점마다 국내 앱 마켓 매출 순위 30위권에 오르는 등 장기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오늘도 에하' 이모티콘 외에도 이달 1일 최초의 에픽세븐 공식 이모티콘 '매일 함께해! 에픽세븐콘'을 출시했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에픽세븐을 자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자들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