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애로우헤드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소니IE)가 배급을 맡은 3인칭 슈팅(TPS) 게임 '헬다이버스 2'가 오는 22일 사전 예약을 개시한다.
소니IE는 미국 태평양 표준시 기준 14일 오후 2시(한국 시각 15일 오전 7시) 차기작 발표 행사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공개된 14종의 게임 안에 '헬다이버스 2' 관련 내용이 포함됐다.
이번 발표에선 총 3분 길이의 '헬다이버스 2' 실제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우주선에서 행성을 선택하고 강하기에 탑승하는 모습, 게이머들이 음성 통화로 의견을 주고 받으며 외계 종족 '버그'에 대적하는 모습이 영상에 포함됐다.
이 게임의 원작 '헬다이버스'는 2015년 3월 PC게임 플랫폼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에 출시됐다. 탑 뷰 슈팅 게임이었던 원작과 달리 후속작 헬다이버스 2는 3D 그래픽 게임이며, 원작의 적 진영 중 '버그'와 '사이보그'의 출연은 확정됐으나 '일루미닛'의 등장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헬다이버스 2는 플레이스테이션과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내년 2월 8일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지정한 등급은 청소년이용불가이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