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서브컬처 RPG '블루 아카이브' IP 기반 공식 카카오톡 이모티콘 '몰?루 아!루 블루 아카이브'를 정식으로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모티콘은 넥슨이 올 3월 선보인 '청춘X학원X블루 아카이브'에 이어 두번째로 판매하는 블루 아카이브 공식 이모티콘이다. 특히 서브컬처 팬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한 '몰?루'가 정식으로 포함된다.
'몰?루'는 '몰라'의 변형 표현으로, 팬이 직접 제작한 이모티콘이 그 시초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앞서 게임 사전 예약 이벤트, 지난해 5월 출시 0.5주년 이벤트 등에서 30일 무료 이용 가능한 형태로 이용자들에게 배포됐으나, 영구 소유 가능한 형태로 판매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 개발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해 2021년 2월 일본에, 같은해 11월 국내를 포함 글로벌 출시된 게임이다. 2022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인기상을 수상하는 등 서브컬처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례로 앞서 3월 출시된 '청춘X학원X블루 아카이브'는 출시 다음날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순위에서 10대, 20대, 30대, 40대 이상, 종합 등 전 부문에 걸쳐 1위를 차지했다.
'몰?루 아!루 블루 아카이브' 이모티콘은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