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출시 1.5주년을 앞두고 선보인 공식 이모티콘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 인기 순위에 따르면 28일 오전 10시 기준 종합 순위와 연령대별(10대, 20대, 30대, 40대) 순위 모두 '블루 아카이브' 공식 이모티콘이 1위를 차지했다.
블루 아카이브 공식 이모티콘은 지난 25일, 넥슨게임즈의 김용하 총괄 프로듀서(PD)와 박병림 PD 등이 참여한 온라인 쇼케이스 '고! 고! 키보토스 라이브'에서 출시가 정식 확정됐다. 게임 속의 서클(길드) 채팅에서 활용 가능한 이모티콘들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과거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국내 출시 직전, 직후에 공식 이모티콘들을 이벤트 형태로 이용자들에게 지급했다. 해당 이모티콘들은 판매되지 않은 대신 30일 이용 제한이 걸려 기간이 지난 후 이용이 불가능하게 지정된 것과 달리 이번 이모티콘은 구매 후 기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공식 이모티콘이 큰 인기를 끄는 가운데 상당수 팬들은 과거 이벤트 이모티콘에 포함된 '몰?루(몰라의 변형 표현)' 등의 유명 이모티콘이나 서클 채팅 내 이모티콘 중 이번에 포함되지 않은 이모티콘 등을 추가로 출시해 달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해 지난 2021년 2월 일본에, 같은 해 11월 국내 포함 글로벌 출시된 게임이다. 총기 소유가 자유롭고 총격에 피해를 입지 않는 신비로운 '여학생'들이 모인 학원 도시 '키보토스'의 이야기를 다룬 모바일 RPG다.
이 게임은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인기상 등 3개 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애니플러스 샵과 컬래버레이션해 테마 카페를 선보였다. 올해 국내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달콤 커피와 컬래버하는 한편 일산 킨텍스에서 공식 전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