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MMORPG '검은사막'의 26번째 직업으로 한국 고전 설화 속 요괴 구미호를 모티브로 한 신규 직업 '매구'를 PC·콘솔 버전에 18일 업데이트했다.
매구는 여우의 혼이 깃든 부적이란 뜻의 '호령부'와 주술로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데미지 딜러 직업이다. 자신과 똑같은 분신을 소환한 후 본체와의 위치를 바꾸거나 순간적으로 돌진하는 등의 움직임으로 적을 교란하는 데 특화돼있다.
이와 더불어 펄어비스는 신규 이용자를 위한 특화 서버 '시즌 서버'에 한해 경험치 이전 아이템 '푸가르의 초시계', '나르실란' 무기·방어구 세트를 한정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접속 보상, 레벨업 달성 과제, 핫타임 이벤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12월 10일, 미국 로스엔젤레스(LA) 오베이션 스퀘어에서 연 '칼페온 연회' 행사에서 이 직업을 처음 공개했다. 당시 매구와 쌍을 이루는 25번째 직업 '우사', 이들의 출생지로 조선을 모티브로 한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 등이 함께 공개됐다.
우사는 고전 소설 속 캐릭터 전우치를 모티브로 한 여성 캐릭터로 매구의 쌍둥이 동생이란 설정을 갖고 있다. 이 직업은 PC·콘솔판에는 지난해 12월 14일, 검은사막 모바일에는 이달 17일 추가됐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