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키즈나 아이 VR리듬 게임 '터치 더 비트' 내년 2월 22일 출시

日 젬드롭 개발, 플레이스테이션·스위치·PC로 이용 가능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12-10 13:30

'키즈나 아이: 터치 더 비트' 공식 이미지. 사진=젬드롭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키즈나 아이: 터치 더 비트' 공식 이미지. 사진=젬드롭 트위터
'버추얼 유튜버'의 원조로 꼽히는 일본의 크리에이터 키즈나 아이의 IP를 활용한 VR(가상현실) 리듬 게임 '키즈나 아이: 터치 더 비트'가 내년 출시된다.

'터치 더 비트' 개발사 젬드롭과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소니IE)는 최근 유튜브를 통해 게임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터치 더 비트'는 기본적으로 건반형 리듬 게임이며 여기에 VR 환경에 한해 3D 그래픽 게임 모드를 별도로 지원한다.
게임의 VR 버전은 내년 2월 22일, 플레이스테이션 VR2로 선제 출시되며 4월 27일에는 플레이스테이션·닌텐도 스위치·PC(스팀)으로 일반 버전이 공개된다. 출시 시점에는 키즈나 아이의 오리지널 음원 'Hello, Morning' 등 15개 음원과 안무 영상이 포함된다.

'키즈나 아이: 터치 더 비트' VR(가상현실) 모드를 플레이하는 예시 장면.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키즈나 아이: 터치 더 비트' VR(가상현실) 모드를 플레이하는 예시 장면.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키즈나 아이는 스스로를 '버추얼 유튜버'로 정의한 최초의 크리에이터다. 버추얼 유튜버는 현재 모션 캡처 기술을 활용, 특정 인간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따라하는 아바타를 내세워 개인 방송 활동을 하는 것을 칭하는 말로 통용된다.

그녀는 올 2월 26일 고별 콘서트를 가진 후 무기한 휴식에 들어갔다. 당시 그녀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304만명이었다. 12월 기준 308만명으로 늘어났다. 그녀보다 구독자 수가 많은 버추얼 유튜버는 425만명을 보유한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의 '가우르 구라' 1명 뿐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공개된 '터치 더 비트' 외에도 키즈나 아이의 IP를 활용한 보컬로이드(음성 합성 소프트웨어) '키즈나(#kzn)', TV 애니메이션 '인연의 언리얼' 등이 제작되고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