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허영인 SPC 회장, 제빵공장 사고 사과… "후속조치에 최선"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10-17 10:13

사진=SPC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PC그룹
경기도 평택의 SPC그룹 계열 제빵공장에서 20대 여성 근로자가 사망한 사고와 관련해 SPC 측이 사과문을 발표했다.

SPC그룹은 17일 허영인 회장 명의로 한 직접 사과문을 통해 “저희 사업장에서 발생한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분들께 깊은 애도와 사죄의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또 “저희 회사의 생산 현장에서 고귀한 생명이 희생된 것에 대해 매우 참담하고 안타깝게 생각하며 많은 분들게 심려를 끼쳐 대단히 죄송하다”며 “회사는 관계 당국의 조사에 성실히 임하며 사고 원인 파악과 후속 조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허 회장은 사과문에서 “유가족 분들의 눈물을 닦아 드리고 슬픔을 딛고 일어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다시 한번 고인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작업환경 개선, 시설투자 등 재발 방지를 이해 모든 힘을 기울여 다시는 이런 가슴 아픈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허 회장은 16일 저녁 사고 직원의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유가족에게 사죄의 뜻을 전했다.

지난 15일 오전 6시 20분께 SPC 계열 제빵공장에서 근로자 A씨가 소스 배합기 기계에 끼는 사고를 당해 숨졌다. 현장에는 A시를 포함한 다른 직원이 한 명 더 있었으나 이 직원이 자리를 비운 사이 사고가 일어났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