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브라운 더스트' 글로벌 버전 '브레이브 나인'에 네오핀(NEOPIN) 기반 블록체인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브레이브 나인에 신규 서버 '테라(Terra)'가 추가됐다. 테라 서버는 제련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화된 테라'를 브레이브 토큰으로 환전할 수 있으며 브레이브 토큰은 네오핀 토큰(NPT)와 교환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브레이브 나인'이 네오핀 블록체인 플랫폼에 온보드돼 지난달 28일 출시된 '크립토 골프 임팩트'에 이은 2번째 블록체인 게임으로 서비스를 개시했다.
네오핀은 카카오 그룹 블록체인 클레이튼(KLAY)을 메인넷으로 해 지난달 3일 정식 출시됐다. 네오핀의 기축 통화 네오핀토큰은 현재 MEXC·빗썸·후오비 등에 상장됐다.
'브라운 더스트'는 겜프스(GAMFS)가 개발, 네오위즈가 운영을 맡아 2017년 4월 출시된 턴제 전략 RPG로 겜프스는 같은 해 네오위즈에 인수됐다.
네오위즈는 이번 글로벌 서버 업데이트와 더불어 5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신화 등급 용병 '반신 에다'와 '반신 프렐리아', 기존 캐릭터 '키리아'의 레이싱걸 코스튬 등을 추가했다.
네오위즈 측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 신화용병 NFT(대체불가능토큰) 시스템 거래소 등을 추가해 네오핀 생태계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