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자사 대표작 '배틀그라운드' 시리즈를 앞세워 글로벌 유명 브랜드와 연달아 콜라보레이션을 발표했다.
시리즈 첫 작품인 '펍지: 배틀그라운드'는 15일 전 동방신기·JYJ 멤버인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XIA)와 콜라보한 감정표현·춤 콘텐츠를 공개했다. 김준수의 예명은 '시아(XIA)'로 이는 동방신기 시절의 활동명인 '시아준수'에서 따온 이름이다.
이번 콜라보와 더불어 크래프톤은 다음달 콜라보 기념 이벤트 대회를 열고 김준수를 초대, 팬들과 소통하고 함께 게임을 즐기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는 미국 게임사 이너슬로스가 개발한 인기 게임 '어몽어스'와 콜라보한다. 어몽어스는 고전 보드게임 '마피아'를 비디오게임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PC·모바일로 이용 가능하며 지난해 평균 월간활성이용자(MAU) 1억2000만명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어몽어스'를 주제로 한 마스크·무기·배낭·차량·이너웨어·코트 등 다양한 아이템이 출시되는 것은 물론 뉴 스테이트 속 맵 '트로이' 대기방에서 '어몽 어스' 테마 미니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와 김준수의 콜라보는 PC판에 13일 업데이트됐으며 7월 6일까지, 콘솔판에선 21일 업데이트돼 7월 14일까지 진행된다. 뉴스테이트와 어몽어스 콜라보는 21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진행된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