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켓몬 고' 나이언틱, AR앱 개발 플랫폼 '에이스월' 인수

창사 후 최대 규모 투자…거래액 비공개
개발자 중심 '리얼 월드 메타버스' 구축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03-11 16:33

'에이스월' 웹 플랫폼 안내 이미지. 사진=에이스월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에이스월' 웹 플랫폼 안내 이미지. 사진=에이스월 유튜브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 등을 개발한 나이언틱이 AR 기술 기업 '에이스월(8th Wall)'을 인수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이스월은 미국에서 2016년 설립된 업체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한 웹 AR앱 개발 플랫폼을 서비스 중이다. 모바일·PC·VR기기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하며 브랜드 별 눈높이에 맞춘 상호 참여형 AR 경험을 제공한다.
넷플릭스·레고 그룹·마이크로소프트·유니버설 픽처스·포르쉐·펩시·하이네켄 등 다양한 업체가 에이스월 플랫폼을 활용, 약 5만개 이상 웹 앱이 제작됐다.

나이언틱은 이번 에이스월 인수가 지금까지 진행한 투자 중 최대 규모라고 전했으나, 자세한 계약 내용이나 인수 금액 규모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에이스월은 지난 2018년 노르웨스트 벤처 파트너스 등으로부터 800만달러(약 98억원) 대 투자를 받았다고 발표한 후 투자 관련 발표를 하지 않았다.

양 사는 이후 웹 AR로 구현한 캐릭터를 조작·촬용할 수 있는 체험용 QR코드를 공개하는 한 편, 지난해 5월 론칭한 AR 개발 플랫폼 '라이트쉽(Lightship)'과 에이스월 플랫폼 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나이언틱 측은 "이번 인수를 통해 자사 핵심 비전 '리얼 월드 메타버스 구축'을 뒷받침할 수 있는 개발력을 확보했다"며 "개발자들이 더욱 쉽게 AR 앱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