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동시 시청자 '140만'...라이엇게임즈·넷플릭스 '아케인' 흥행 조짐 '물씬'

라이엇 게임즈, 온·오프라인 가리지 않고 대규모 마케팅
1막 3화까지 호평 일색...남은 6편에서 좋은 흐름 이어가야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1-11-09 03:41

'아케인: 리그 오브 레전드' 대표 이미지. 사진=넷플릭스이미지 확대보기
'아케인: 리그 오브 레전드' 대표 이미지.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와 라이엇 게임즈가 야심차게 준비한 애니메이션 '아케인: 리그 오브 레전드'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시청자들은 물론 업계 전문가들도 연달아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아케인' 공개일을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다음날로 잡아 두 행사를 연계하는 한편 '와일드리프트', '레전드 오브 룬테라' 등 LOL 원작 기반 게임을 총동원해 이벤트를 전개했다.
또한 '아케인' 주요 등장인물 징크스 등이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등 타사 유명 게임에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로 등장했다. LOL 캐릭터가 타 게임에 콜라보로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울러 출시일에 맞춰 미국 로스엔젤레스(LA)와 한국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동시에 행사를 개최하고, 트위치 스트리머들에게 하루 동안 '아케인' 1회 무료 시청을 허가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동반한 마케팅을 전개했다.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7일 진행된 '아케인 와치 파티' 전경.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7일 진행된 '아케인 와치 파티' 전경.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수이 제네리스(Sui Jeneris)' 제프 차우(Jeff Chau) 이스포트 데이터 분석가는 "여러 국가/언어권의 게임 스트리머들이 함께 시청한 결과, 트위치에서 140만 명 이상의 시청자가 '아케인'을 함께 시청했다"고 설명했다.

'아케인'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은 대체로 긍정적이다. 미국 리뷰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8일 기준 시청자 평균 점수 100점 만점에 98점을 기록했고, 중국 평점 플랫폼 더우반(豆瓣)에서도 10점 만점에 9.2점으로 집계됐다.

폴 타시(Paul Tassi) 포브스 칼럼니스트는 "LOL은 이용자가 많은 인기 게임인만큼 스토리에 관심이 많은 '잠재적 비판층'도 많은 IP"라며 "리스크를 떠안고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는 점은 인상적이며, 남은 6편을 잘 마무리한다면 넷플릭스 톱10에 장기간 머무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LOL 세계관 속 도시 '필트오버'와 '자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아케인'은 총 3막 9편으로 구성됐다. 현재 1막 3편까지 공개됐으며, 13일에 2막 4~6편, 20일에 3막 7~9편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