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는 자사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가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단백질보충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5개의 객관적인 척도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직접 웰빙 수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
올해 단백질보충제 부문 1위에 선정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지난해 2월 출시해 산양유 단백질이 함유된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이다.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약 200만 캔을 돌파했으며 국내 대표 4대 홈쇼핑에서 총 130여 회 방송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에서는 전체 방송 중 90%에 가까운 회차에서 매진 행렬을 기록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산양유 단백질을 비롯한 5가지 단백질과 8종의 건강기능성분을 균형 있게 설계했으며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의 비율을 6대 4로 맞췄다. 부원료로는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과 피부 연골 결합조직에 중요한 콜라겐 단백질을 배합했다.
해당 제품은 칼슘과 마그네슘, 단백질과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B6, 칼슘 흡수와 뼈의 형성·유지에 중요한 비타민D,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일동후디스의 50년 산양유 노하우로 차별성을 더한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이다”면서 “남녀노소를 위한 다양한 ‘하이뮨’ 라인업을 통해 맞춤형 건강 솔루션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