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대형마트업계 소식(6일)] 스타벅스 우산·비건 식품·고등어…'취향저격' 상품이 온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오는 8일부터 일제히 특별 행사 개최

손민지 기자

기사입력 : 2021-04-06 14:32

이마트는 오는 5월 19일까지 스타벅스 콜라보 우산 증정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는 오는 5월 19일까지 스타벅스 콜라보 우산 증정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이마트
국내 대형마트 3사(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가 오는 8일부터 일제히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특별 행사를 연다.

먼저 이마트는 유통업계 최초로 한정판 ‘스타벅스 콜라보 우산’을 증정하는 스탬프 적립 행사를 마련했다.
오는 5월 19일까지 이마트 앱에서 스타벅스 카드를 만들고 스탬프를 적립하면 스타벅스 콜라보 우산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가 제공하는 스타벅스 콜라보 우산은 스타벅스의 특성을 살린 블랙, 그레이, 그린 3개 색상의 고급 장우산으로 물량은 총 10만 개 준비돼 있다.

이마트에서 7만 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고 이마트 앱으로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스탬프 1개가 발급된다. 총 5개의 스탬프를 적립한 선착순 10만 명에게 스타벅스 콜라보 우산을 증정한다.

선착순 증정 종료 시 이마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 1만 점을 우산 대신 지급한다.
홈플러스는 채식주의자를 위한 상품 기획전을 마련했다.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홈플러스는 채식주의자를 위한 상품 기획전을 마련했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오는 21일까지 점포‧온라인몰 등 홈플러스 전 채널에서 ‘착한 열량 상품’ 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건’(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채식주의) 시장 공략을 위한 두부, 샐러드, 라면 등 30여 종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두부면’ ‘풀무원 두부봉’을 비롯해 ‘크런치가든/리치팜’ ‘이색믹스 더블’ ‘웰빙팜샐러드’를 할인가에 판다. 특히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면’을 2개 이상 구매하면 1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지난달 출시한 ‘무항생제 닭가슴살/안심’에 더해 ‘하림 동물복지 닭가슴살/안심’ ‘냉동 닭가슴살/안심’도 판매한다.

임경래 홈플러스 신선식품본부장은 “식사 준비와 섭취에 부담 없는 착한 열량 상품 수요가 급증한 점을 고려해 관련 상품군을 확대하고 합리적 가격에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14일까지 '노르웨이 자반 고등어'를 할인 판매한다. 사진=롯데마트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마트는 오는 14일까지 '노르웨이 자반 고등어'를 할인 판매한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창립 23주년을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노르웨이 자반 고등어’를 시세 대비 40%가량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고등어는 가격대가 비싸지 않으면서 영양가가 높다고 알려져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생선이다.

롯데마트에서도 고객들의 수요가 높아 꾸준히 생선 매출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수산물 중 하나다. 고등어는 2018년부터 매년 전체 생선 중 갈치의 뒤를 이어 매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생물 고등어의 시황이 좋지 않아 생물 고등어는 물론 냉동 고등어 가격까지 꾸준히 오르고 있다.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에 따르면 2020년 고등어 어획량은 2019년 대비 약 25% 감소했으며, 올해 4월 냉동 고등어 가격 지난해 같은 시기 대비 2배 이상 올랐다.

이에 롯데마트는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