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이하 다이소)가 김장철을 맞아 오는 12월 말까지 ‘김장용품 기획전’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김장용품 기획전에서 판매하는 품목은 조리도구, 주방일회용품, 김치통 등 총 50여 종이며 가정에서 김장할 때 필요한 주방용품 위주로 구성됐다.
다이소는 매년 겨울을 앞두고 김장용품 기획전을 벌인다. 올해 김장용품 기획전은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김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어린이 주방위생용품(어린이 고무장갑, 어린이 앞치마요리모자세트 등)을 같이 구성한 점, 업소에서 김장할 때 필요한 용품(양념단지, 옹기찬통, 조리용 위생마스크 등)을 같이 구성한 점이 예년과 다르다.
다이소의 관계짜는 고객들이 주목해야 할 상품으로 무채를 만들 때 사용하기 좋은 ‘싱싱채칼’, 김장재료들을 손쉽게 다져주는 ‘야채 다지기’, 마늘을 다져주는 절구통과 절굿공이, 다양한 채썰기가 가능한 ‘다용도 슬라이서’를 꼽았다.
또 다른 대표 상품으로는 안감이 기모로 돼 있어 겨울철에 사용하기 좋은 기모 고무장갑과 방수 원단으로 물청소가 가능하고 직경 120㎝‧높이 16㎝로 4인 가족이 김장을 준비하기에 적당한 김장 매트가 있다.
김치통은 1.5ℓ부터 10ℓ까지, 옹기는 370㎖부터 870㎖까지 다양하게 준비됐다. 둘 다 김치를 보관하는 용도나 양념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다이소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장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가족과 함께하는 김장으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