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샌드위치와 음료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된다.
SSG닷컴은 오는 25일 스타벅스 온라인숍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일반 병 음료나 상품 쿠폰은 판매했지만, 스타벅스가 직접 공급하는 상품 판매는 이번이 처음이다.
SSG닷컴은 25일 오후 3시 이후부터 사이트 내 '스타벅스 탭'을 별도로 만들어 인기 푸드 메뉴·MD 80여 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여기에 12월 2일 론칭 예정인 크리스마스 2차 시즌 MD 상품 20여 종도 추가된다.
이번에 판매되는 스타벅스 푸드 상품은 샌드위치와 주스, 밀 박스, 베이커리 등 총 45종이다. 이 상품은 SSG닷컴 온라인스토어 '네오'를 통한 새벽배송으로 주문할 수 있다.
식품 외에도 텀블러, 콜드컵, 머그컵 등 매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끄는 스타벅스 MD 상품 30여 종도 입점한다. SSG닷컴에서 텀블러를 구매해도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무료 음료 쿠폰'을 모바일로 증정한다. 식품과 달리 일반 택배로 발송되며 '선물하기' 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이어 26일 오전 10시부터는 SSG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티라미수' '번트치즈' 등 홀케이크와 '사이렌 쿨링백'을 함께 구성한 기획 상품 1만 개와 '그린 스토조 실리콘 콜드컵' 5000개를 한정 판매한다.
이 밖에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쓱페이콘' 100여 종도 모았다. 받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손쉽게 선물할 수 있다. 스타벅스 앱에 등록해 사용 가능한 e카드 금액권 구매 시 구매 금액의 2%를 SSG머니로 돌려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새벽배송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푸드 대표 상품을 포함해 2만 원 이상 구매 시 SSG머니 2만 원을 페이백하는 행사도 실시한다.
이종훈 SSG닷컴 마케팅 담당은 "지역 맛집, 유명 프랜차이즈,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상품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차별화된 새벽배송 서비스를 지속해서 알리겠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