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MWC19]LG유플러스, 5G로 끊김없는 초고화질 영상 보여주마…전세계 과시

초고화질로 골라보고 돌려보는 진화된 프로야구·골프·아이돌라이브 비롯
AR/VR 콘텐츠·홀로그램 스피커 첫공개…5G 초고속·저지연 전송기술 체감
LGU+ 5G망 ‘V50 씽큐 5G’에 듀얼디스플레이 리니지2 레볼루션 게임도

이재구 기자

기사입력 : 2019-02-24 09:00

LG유플러스가 초고화질로 골라보고 돌려보는 진화된 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비롯 AR 및 VR 콘텐츠, 홀로그램 스피커를 MWC 2019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이를 통해 5G 초고속,저지연 데이터 전송 기술을 행사에 참가한 전세계인들에게 체감토록 할 예정이다.(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가 초고화질로 골라보고 돌려보는 진화된 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비롯 AR 및 VR 콘텐츠, 홀로그램 스피커를 MWC 2019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이를 통해 5G 초고속,저지연 데이터 전송 기술을 행사에 참가한 전세계인들에게 체감토록 할 예정이다.(사진=LG유플러스)
<바르셀로나(스페인)=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LG유플러스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5일(현지시각)부터 28일 정도 나흘간 열리는 MWC 2019에 참가해 진화된 프로야구·골프 및 공연 서비스를 글로벌 무대에 처음 선보이며 5G로 변화된 일상을 세계에 알린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5일(현지시각)부터 28일 정도 나흘간 열리는 MWC 2019에 참가해 진화된 프로야구·골프 및 공연 서비스를 글로벌 무대에 처음 선보이며 5G로 변화된 일상을 세계에 알린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MWC19 행사장에서 전세계 참관객을 대상으로 진화된 프로야구·골프 및 공연 서비스를 글로벌 무대에 처음 선보이며 5G로 변화된 일상을 세계에 알린다. 이 행사는 25일(현지시각)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LG유플러스는 LG전자와 함께 “LG와 함께 시작하는 5G”를 주제로 제3홀 내 전시관을 마련, 전 세계에 5G 서비스와 우수한 기술력을 과시하게 된다.

■5G의 초고속·저지연 데이터 전송 기술 체감시켜 준다 …5G 콘텐츠 서비스 대거 소개


전시 기간 동안 LG유플러스는 5G의 초고속·저지연 데이터 전송 기술을 체감할 수 있는 5G 콘텐츠 서비스로 진화된 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기능을 비롯해 AR/VR, 홀로그램 스피커 서비스를 선보인다.

U+프로야구, 골프 및 U+아이돌Live는 고화질로 끊김 없이 자유롭게 골라보고 돌려보는 기능을 더해 세계 무대에서 최초 공개한다.

골라보는 기능에는 ▲경기장 구석구석 원하는 곳을 확대해 실감나게 보는 U+프로야구 ‘경기장 줌인’ ▲홈·외야·3루·1루 원하는 경기상황을 최대 4개까지 골라보는 ‘포지션별 영상’ ▲인기 골프선수 경기를 최대 3개까지 골라보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좋아하는 멤버를 골라 작은 몸짓과 표현까지 놓치지 않고 보는 ‘멤버별 영상’ 및 ‘아이돌 밀착영상’이 있다.

5G에서는 전체 야구경기장을 초고화질 4K 영상으로 촬영해 전송, ‘경기장 줌인(Panoramic View)’ 기능으로 중계해 실시간으로 확대해 봐도 끊김 없이 고화질 영상 시청을 할 수 있다.
스페인바르셀로나에서 25일(현지시각) 개막하는 MWC2019에 참가한 LG유플러스가 5G기반 콘텐츠 전송 능력을 과시한다.(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스페인바르셀로나에서 25일(현지시각) 개막하는 MWC2019에 참가한 LG유플러스가 5G기반 콘텐츠 전송 능력을 과시한다.(사진=LG유플러스)
경기장에 가지 않고도, 그리고 기존 TV 중계, 4G 중계를 통해서는 볼 수 없었던 불펜 상황, 주루 플레이까지 실감나게 볼 수 있다.

홈·외야·3루·1루 방면 원하는 경기상황을 골라보는 ‘포지션별 영상(Omni View)’과 인기 골프선수 경기를 골라보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기능은 5G에선 FullHD급 영상으로 시청하는 환경으로 진화했다.

U+아이돌Live의 ‘멤버별 영상(Star focused Camera)’은 좋아하는 멤버를 최대 3명까지 골라보는 기능에서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크게 확대해 자세히 볼 수 있는 ‘아이돌 밀착영상’ 기능을 추가해 선보인다. 추후 5G 본격 상용화 시 HD에서 최대 4K로 화질이 개선, 아이돌의 작은 몸짓과 표정까지 확대해 봐도 깨짐 없이 감상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5G 기술로 시간과 공간을 자유롭게 돌려보는 기능도 가능해졌다. ▲홈 타석의 모든 순간과 각도를 포착하는 ‘홈 밀착영상(4D Live)’ ▲다각도로 골프 스윙 관찰이 가능한 ‘스윙 밀착영상(4D Replay)’ ▲인기 골프선수 코스별 경기 상황을 입체 그래픽으로 한 눈에 보는 ‘코스 입체 중계(AR Tour Live)’ 기능을 공개한다.

야구의 ‘홈밀착 영상’과 골프의 ‘스윙밀착 영상’은 각각 60대, 40대의 카메라로 동시 촬영한 영상을 동시 재생해 자유롭게 각도와 시간을 제어하며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야구 중계의 하이라이트인 홈런 스윙, 아웃, 세이프 등의 상황을 더욱 생동감 있게 즐기고, 골프의 미세한 동작을 보며 정확한 스윙 자세를 배울 수 있다.

골프 중계중인 선수들의 비거리, 공의 궤적, 낙하지점, 홀컵까지 남은거리 등 실시간 중계 화면에 입체 그래픽이 제공되는 ‘코스 입체 중계’도 5G향 AR 기술 기반 고용량의 데이터를 속도지연 없이 전송하며 MWC에서 진화된 기능으로 처음으로 공개하다.

U+아이돌Live는 지난 12월 VR 기능 업데이트에 이어 올해 상반기 내 VR 스트리밍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5G가 본격 상용화되면 ▲무대에서 관객석까지 원하는 각도로 회전하며 감상하는 ‘2D VR 영상’ ▲VR 기기를 이용한 ‘3D VR 영상’으로 공연장에 온 것처럼 실시간으로 실감나게 무대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는 MWC에서 새롭게 AR/VR 콘텐츠를 선보인다. K-Pop 댄스·요가·예능 AR콘텐츠와 HMD를 쓰고 경험하는 360 VR 콘텐츠, 홀로그램 스피커 등이 마련된 미디어 체험 테이블을 구성해 5G로 달라지는 미디어 경험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 첫 5G 스마트폰 ‘V50 5G’ 체험존서도 LGU+ 5G네트워크로 리니지 레볼루션 실감 체험을


전시관 내 LG전자의 첫 5G 스마트폰 ‘V50 씽큐 5G’ 체험존에서도 LG유플러스의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으로 달라지는 일상을 체험할 수 있다. V50 씽큐 5G 단말의 듀얼 디스플레이로 가능해진 ‘게임패드’ 기능으로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을 더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현장에서 소개되는 LG전자 듀얼 디스플레이폰은 듀얼 디스플레이 가운데 하나의 화면은 게임 화면이, 다른 화면은 조이패드로 기능하면서 게임 경험을 향상시켜 준다. 게임패드 기능은 LG전자 ‘게임런처’ 앱 기능 중 하나다.

LG유플러스는 다수의 인기 게임을 향후 출시되는 5G 단말에 탑재, 5G 환경에서 모바일 게임을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가 혜택을 준비 중이다.

■LG유플러스, 15.5m 대형 LED미디어월 구축...5G로 구현되는 일상을 알린다


LG유플러스는 ‘LG 5G와 함께 하는 일상 속 새로운 변화’ 주제 시연을 위해 전시관 내 총 15.5m의 사다리타입 대형 LED 미디어월을 구축했다. LG유플러스의 5G 기술로 구현되는 일상의 변화를 하루의 시작인 출근길에서부터 회사 업무, 가족과의 여가 시간을 시각적 즐거움과 프레젠테이션 연출을 활용, 실감나게 온몸으로 느껴볼 수 있게 그려내 전 세계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최창국 LG유플러스 FC전략담당 상무는 “이번 MWC에서 선보이는 5G 기술과 서비스는 내달 본격 상용화되는 5G가 어떻게 일상을 즐겁고, 놀랍고, 새롭게 변화시키는지 보여준다”라며 “안정적이고 우수한 5G 기술로 시장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LG는 5G’라는 브랜드 이미지가 세계에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산으로 가는 바캉스에 잘 어울리는 차, 프리미엄 오프로드 랜드로버 디펜더 90
"바캉스 갈 땐 오픈카만한 게 없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