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미소녀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에 새로운 이벤트 '빛으로 나아가는 그녀들의 소야곡'이 업데이트된다. 무료 100회 모집(확률 뽑기)과 평소 대비 3성 캐릭터를 2배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페스 모집'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빛으로 나아가는 그녀들의 소야곡'은 7월 23일부터 8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스토리다. 게헨나 학원에서 벌어지는 발렌타인 파티를 배경으로, 선도부장 '소라사키 히나'가 피아노 독주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번 이벤트에선 쿼터뷰 시점에서 '히나'를 직접 조작하는 어드벤처형 미니 게임 콘텐츠가 추가된다. 게헨나 학원 곳곳을 순찰하며 다양한 학생들과 소통하는 등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보다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새로운 플레이 가능 캐릭터로는 게헨나 학원의 학생회 '만마전'의 회장 '하누마 마코토'와 마스코트 '탄가 이부키', 히나와 더불어 선도부의 참모 '아마우 아코'가 드레스를 입은 모습 등이 추가된다.
마코토와 아코(드레스)는 3성 기간 한정 캐릭터로, 이벤트 전반부 기간인 23일부터 30일 오전 10시 59분까지 픽업 모집 대상 캐릭터로 획득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이용자들에겐 일일 10회 혹은 20회씩 도합 100회의 무료 모집 기회가 주어진다.
30일 오전 11시부터 6일 오전 10시 59분은 서비스 후 다섯번째로 열리는 '페스 모집' 기간이다. 평소의 3%보다 두 배 높은 6% 확률로 3성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신규 페스 캐릭터 '히나(드레스)'와 두번째 페스 캐릭터 '타카나시 호시노(수영복)'을 픽업 모집 대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코사카 와카모'와 '미소노 미카', '우라와 하나코(수영복)' 등 페스 캐릭터들도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하다. '이부키'의 경우 '소야곡' 미니 게임을 통해 무료로 획득, 성장시킬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이벤트 외에도 한국어 더빙 음성이 최초로 공개되며 최고 계정 레벨이 기존의 87에서 90으로 확장된다. 6일부터는 메인스토리 Vol.1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편의 새로운 이야기 '그 꿈이 남기고 간 흔적들'의 프롤로그 편을 열람할 수 있다.
넥슨은 오는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키보토스 라이브' 생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주요 내용과 올 하반기 주요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 외부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관련 계획 등이 공개될 전망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