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는 OLED 모델과 QNED 모델을 포함한 모든 LG 스마트 TV에서 업계 최초로 애플 뮤직 공간 오디오 및 돌비 애트모스( Dolby Atmos)를 지원한다고 5일(현지시각) 밝혔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LG는 전 세계 LG 스마트 TV 사용자에게 애플 뮤직 3개월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3개월 무료 체험은 웹OS 4.0 이상을 실행하는 호환되는 LG 스마트 TV(2018년형 이상) 및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모델인 스탠바이미, 스탠바이미 고, 마이뷰 스마트 모니터의 애플 뮤직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애플 뮤직은 1억 곡 이상의 노래와 3만 개의 전문가 선정 재생목록을 포함하는 방대한 라이브러리를 갖춘 광고 없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또한 애플 뮤직은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공연 후 비디오 재생, 공간 오디오 라이브 녹음 앨범, 공연 전 독점 아티스트 인터뷰가 포함된 콘서트 시리즈인 애플 뮤직 라이브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제공한다.
LG 스마트 TV 사용자는 LG 콘텐츠 스토어, 앱 또는 홈 화면의 뮤직 퀵 카드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애플 뮤직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공간 오디오는 다차원 사운드로 한 차원 높은 선명도와 깊이를 전달하여 오디오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애플 뮤직은 호환되는 LG 스마트 TV에서 돌비 애트모스트랙을 자동으로 재생하며, 돌비 애트모스 지원 LG 사운드바 모델과 페어링하면 동일한 사운드 출력이 조화를 이루어 청취자가 서라운드 사운드에 몰입할 수 있다. 또한 음량 노멀라이제이션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돌비 애트모스 트랙을 들을 때 볼륨을 조정할 필요가 없다.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지 않는 LG 스마트 TV에서도 사용자는 돌비 애트모스 LG 사운드바에 연결하여 공간 오디오로 애플 뮤직의 매혹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LG 스마트 TV는 블루투스로 애플 에어팟이나 다른 애플 기기와 직접 연결하여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경험을 즐길 수도 있다.
돌비 애트모스로 제공되는 노래와 앨범은 애플 음악의 앨범 세부 정보 페이지에 배지와 함께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다. 음악 애호가들은 애플 뮤직의 광범위한 큐레이션 재생목록을 통해 돌비 애트모스에서 제공되는 좋아하는 음악을 쉽게 탐색할 수 있다.
LG전자 홈 엔터테인먼트 회사 플랫폼 비즈니스 담당 크리스 조 수석 부사장은 "LG TV의 애플 뮤직을 통한 돌비 애트모스의 입체음향 도입은 대형 스크린에서 음악을 듣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며 "LG전자는 전 세계 음악 애호가들의 콘텐츠 스트리밍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기에서 쉽게 액세스하고 훌륭한 음악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