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과 '붕괴' 시리즈로 유명한 게임사 호요버스가 차기작으로 준비 중인 3D 액션 RPG '젠레스 존 제로(ZZZ)'의 사전 등록 이벤트를 24일 개시했다.
이번 사전 등록은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앱마켓은 물론 PC 유통망 에픽 게임즈 스토어, 콘솔 게임 기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ZZZ는 호요버스가 2022년 5월 깜짝 공개한 신규 IP 게임으로, 도시를 누비며 판타지적인 모험을 한다는 의미의 '어반 판타지'를 테마로 한다. 이용자는 미래 도시 '뉴 에리두'의 해결사 '로프꾼' 역할을 맡아 다양한 동료들과 함께 미지의 괴물 '에테리얼'에 맞서며 다양한 의뢰를 해결해야한다.
호요버스는 수차례 이 게임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하며 게임을 담금질했다. 국내에서도 2022년 지스타, 2023년 애니메이션 게임 페스티벌(AGF) 등 수차례 오프라인 현장에서 이 게임을 공개 시연하며 게이머들에게 피드백을 받아왔다.
ZZZ의 정식 서비스 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연내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의 기존작 '붕괴: 스타레일'은 지난해 2월 10일 사전 등록을 개시, 2개월 반 후인 4월 26일 정식 출시됐다. 국내 버전의 경우 한국어 음성 더빙을 지원한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