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가 국산 인디 게임 '러브인 로그인'을 앞세워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창사 이래 처음으로 해당 행사에 참여한 것이다.
러브인 로그인은 한국의 온파이어게임즈가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 IP를 활용해 2022년 12월 선보인 게임이다.
퍼즐 등 미니게임을 담은 비주얼 노벨 장르로 출시된 러브인 로그인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플랫폼에서 하루 만에 1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디 게임으로선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국내 서브컬처 마니아층 사이에서도 캐릭터성과 서사로 호평 받았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에 처음으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여하게 됐다. 회사는 "러브인 로그인은 국내 비주얼 노벨 장르 게임 중 도전적인 CG와 스토리를 담아 게이머들의 폭발적 사랑을 받은 게임"이라며 "세계 게이머들을 위해 프로필 이미지와 트레이딩 카드, 스페셜 일러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출시를 앞둔 신작들의 데모 버전을 공개하고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개하는 행사로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한국에선 러브인 로그인 외에도 넥슨 민트로켓 '웨이크 러너', 그라비티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엑스파일', CFK '식혼도: 백화요란', YJM게임즈 '킹덤: 왕가의 피', '던전스토커즈' 등이 출품됐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