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미소녀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 한국 서버에서 출시 2.5주년 기념 이벤트, 이른바 '페스' 기간이 30일 시작된다.
이번 페스 기간의 주인공은 트리니티 학원이다. 2주 동안 이벤트 스토리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트리니티 과외 활동'과 함께 전개될 예정이다. 해당 기간 동안 트리니티 학생 4명이 수영복을 입은 모습으로 새로이 등장한다.
페스 기간 전반부인 30일부터 2월 8일까지는 3성 캐릭터 '코제키 우이(수영복)'와 '와카바 히나타(수영복)'를 모집(확률 뽑기)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접속만 해도 매일 10회, 8일에는 20회 도합 100회 모집을 무료로 할 수 있는 이벤트가 전개된다.
이와 더불어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이벤트를 플레이하면 1성 캐릭터 '시모에 코하루(수영복)'와 코하루를 성장시킬 수 있는 전용 재화 '엘레프'를 획득할 수 있다.
후반부인 2월 8일부터 15일까지는 3성 캐릭터 획득 확률이 2배 오르는 '페스 모집' 기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 시점에는 '우라와 하나코(수영복)'과 더불어 출시 1주년 페스 기간에 획득 가능했던 '코사카 와카모' 또한 모집 대상 캐릭터로 지정된다.
이들 외에도 평소에는 얻을 수 없는 페스 한정 캐릭터 '타카나시 호시노(수영복)'과 '미소노 미카' 역시 모집을 통해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페스 기간이 시작되는 2월 전반에 걸쳐 평소보다 보상을 더욱 많이 주는 '콘텐츠 보상 3배' 캠페인이 진행된다. 매주 토, 일, 월요일에는 신규 유입 이용자를 위한 계정 경험지 2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계정 최고 레벨 85에서 87로 상향 △칭호 시스템 업데이트 △카페 신규 가구 '선샤인 리조트 세트' 추가 △와카모·미모리·세리카·사야(사복)·치세(수영복) 캐릭터 애용품 추가 △애용품 장착 인연도 조건 완화 등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게임 외적으로는 삼성전자 '갤럭시 S24' 스마트폰, 카페 프랜차이즈 '이디야 커피' 등 타사 제품·서비스와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가 전개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을 맡아 2021년 2월 일본에, 같은 해 11월 국내를 포함 글로벌 지역에 출시된 게임이다. 국내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