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미소녀 수집형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원작으로 한 TV 애니메이션이 오는 4월 일본에서 방영된다.
20일,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블루 아카이브 현지 서비스 개시 3주년을 앞두고 오프라인 행사 '블루아카페스!'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블루 아카이브 디 애니메이션'의 방영 목표 시점과 메인 스토리, 주요 등장인물들의 키 비주얼 등이 공개됐다.
블루 아카이브 디 애니메이션은 1쿨(총 12화) 분량으로 구성되며 원작 게임의 메인 스토리 1편 '아비도스 폐교 대책위원회'편을 다룬다. 이에 따라 대책위원회, 게헨나 학원의 '흥신소68' 멤버 4인방의 키 비주얼이 함께 공개됐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원작의 일본 배급을 맡은 요스타의 자회사 요스타 픽처스가 스튜디오 캔디박스와 함께 맡았다. 감독은 '강철의 연금술사: 미로스의 성스러운 별', '쇼 바이 락!!', '유루유리' 등에 참여했던 야마기시 다이고(山岸大悟)다.
요스타는 애니메이션의 본격적인 방영을 앞두고 3월 23일 일본에서 열리는 애니메이션 행사 '애니메재팬'에도 참여해 전시 부스를 낼 예정이다. OTT 서비스 여부나 국내 방영 일정 등은 아직 별도로 공개되지 않았다.
이 외에도 블루아카페스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 속 아이돌 걸그룹 '장난스런 스트레이트'의 두 번째 오리지널 곡 '전력절대 Come True(全力絶対Come☆True)'가 공개됐다. 기존의 리쿠하치마 아루·하야세 유우카·텐도 아리스·아지타니 히후미 외에도 아비도스의 '이자요이 노노미'가 다섯 번째 멤버로 추가됐다.
또 △삿포로 눈 축제 △로손 편의점 △카페 아트레 △애니메이트 아키하바라점 △마네키네코 노래방 등과의 컬래버레이션도 확정됐다. 마네키네코의 경우 2월 1일부터 3월 10일까지 이벤트가 전개되는데, 국내 지점에서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가 전개될 가능성이 있다.
블루아카페스는 21일 일요일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째 날에는 인게임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를 위주로 발표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