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호영'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아니마 종족의 신규 캐릭터 '호영'은 선계에서 도술을 배운 도적 캐릭터로, 그란디스를 혼란에 빠뜨렸던 '도철'의 봉인을 풀고 세상 밖으로 여행을 떠났다는 배경 스토리를 지닌다. '부채'를 무기로 3가지 속성의 강력한 도술과 분신 스킬을 구사해 빠르고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메이플스토리M'에서 '메이플스토리' 계정을 연동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레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26일까지 계정을 연동하고 '호영' 캐릭터를 생성하면 달성 레벨에 따라 '메이플스토리M'에서 '도철 펫 패키지', '백호랑이 의자', '군단장 전리품 선택 상자' 등의 보상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도철 & 도철의 불꽃', '페어리로이드 교환권' 등을 선물한다.
'호영'을 더욱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전용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140레벨부터 198레벨까지 1+1 레벨업 효과를 적용하는 한편, 일일 콘텐츠 경험치 보상 추가 지급 및 경험치 획득량 40% 확대 등의 혜택을 7월 27일까지 제공한다. 같은 기간 '폭풍 성장의 수련장'에서 수련을 완료하면 누적 횟수에 따라 대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200레벨 달성 시 '[이벤트] 태풍 성장의 비약', '선택 아케인심볼 1개 교환권' 등을 지급하고, 비밀 수련 조건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태풍 성장의 비약', '스타포스 12성 100% 강화권' 등을 제공한다. '도철 라이딩', '[훈장] 천방지축 도사'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7일 출석 이벤트는 7월 12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 '용사님의 바캉스 계획' 여름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 13일까지 자동사냥으로 이벤트 업적을 달성하면 경험치 보상과 이벤트 코인을 제공하며, 같은 그림을 맞추는 짝 맞추기 게임에 참여하면 스테이지 난이도와 매칭 횟수에 따라 '바캉스 코인' 보상을 차등 지급한다. 또, 8월 23일까지 23레벨 전후의 몬스터 사냥, 미니 던전 및 멀티필드를 통해 코인을 얻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