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1만원대 프리미엄 피자 '원파운드쉬림프 피자' 출시

원파운드쉬림프 피자는 새우 토핑을 L사이즈(13인치) 피자보다 2배 넓은 면적의 18인치 초대형 피자에 가득 채운 프리미엄 피자로, 타 프랜차이즈 피자의 새우 토핑량 (150g 내외)보다 3배 가량 많다.
가격은 1만9800원이다. 새우 원물을 해외 직소싱으로 수급, 원물 구입 단가를 낮춰 물류비용을 절감했기 때문에 가능한 가격이다. 또 새우에 최적화된 소스와 저온 숙성 도우 등을 활용해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GS리테일, 디오지오 손잡고 베일리스 아이스크림 선봬

GS리테일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큐르인 베일리스 오리지날을 활용한 베일리스 아이스크림을 오는 21일 GS25에서 선보인다. 베일리스의 맛을 살린 홈 타입 아이스크림 출시는 국내에서는 처음이다.
이번 신제품은 GS리테일과 디아지오코리아가 협업한 결과물이다. 아이리쉬 크림 베이스에 초콜렛 칩, 카라멜 시럽을 절묘하게 조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제품 개발을 위해 올 초부터 8개월 간의 연구 기간을 거쳤고 100여명 이상이 샘플 테스트에 참여했다. 그 결과 럼주의 풍미와 달콤함을 품은 알코올 0%의 아이크림을 만들어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샘, '레이어드 홈' 트렌드 반영한 가구 신상품 7종

한샘는 레이어드 홈 트렌드를 겨냥한 신상품 7종을 선보인다. 레이어드 홈은 하나의 집을 다용도로 활용하려는 경향을 말한다.
이번 신상품은 △소파 3종 △식탁 2종 △드레스룸 1종 △옷장 1종 등이다. 새로 출시한 소파는 △유로 502 루아 패브릭 리클라이너 △바흐 708 고다 리클라이너 △바흐 709 토브 패브릭 모듈소파 등이다. 휴식·취미·재택근무 등 다양하게 활용되도록 디자인과 사용성을 갖췄다.
식탁은 △유로 604 로쉬 식탁세트 △바흐 802 리니아 식탁세트 2종으로 재택근무·홈파티·식사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외에도 깔끔한 수납이 가능한 △유로 606 노아 붙박이장 △뮤트 옷장도 선보인다.
◆버거킹, 더블치즈패티 들어간 '골드치즈렐라' 2종 판매

버거킹이 체다 치즈와 모짜렐라 치즈 등 더블치즈패티가 들어간 '골든치즈렐라' 라인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골든치즈렐라 와퍼와 골든치즈렐라 치킨버거 2종으로 골든치즈렐라 와퍼는 직화로 구운 100% 순 쇠고기 패티와 더블치즈패티에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가 더해졌다. 골든치즈렐라 치킨버거는 바삭한 치킨 패티와 더블치즈패티에 달콤한 불고기 소스와 매콤한 할라피뇨가 조화를 이룬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오롤데이와 협업한 피크닉 매트, 런치 백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버거킹 앱으로 신메뉴 2종을 구입하거나 SNS 버거 인증 이벤트를 통해 가능하다.
◆감성커피, 대용량 보틀 음료 출시

감성커피는 가격에 대한 부담은 낮추고 용량은 늘린 대용량 1ℓ 보틀 음료 6종을 출시했다.
1ℓ 보틀로 출시한 메뉴는 생 아메리카노, 생우유 카페라떼, 17곡 미숫가루, 웨딩피치 아이스티, 믹스킹 다방커피, 미떼 초코라떼 총 6종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