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가 '원신'에 신규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 등을 추가하는 2.8 버전 업데이트 '한여름! 환상의 밤? 기상곡'에 관한 정보를 2일 저녁 10시 특별 방송을 통해 공개했다.
시카노인 헤이조는 '쿠죠 사라' 등이 소속된 텐료 봉행의 소년 탐정이다. 4성 바람 속성에 법구를 사용하는 캐릭터로, 플레이 가능 캐릭터 중 처음으로 일반 공격 시 주먹과 발차기 등 격투기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헤이조와 더불어 '카에데하라 카즈야', '클레', '요이미야' 등 기존 출시 캐릭터들이 복각 캐릭터로 지정됐다. 카즈야·클레·헤이조는 13일 업데이트와 동시에 3주간 캐릭터 기원(뽑기)의 대상으로 지정되며 요이미야는 업데이트 후 3주가 지난 후부터 뽑을 수 있다.
캐릭터 관련 업데이트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들이 추가된다. 특히 금사과 제도를 탐험하는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이벤트에선 지난해 출시됐던 캐릭터 '피슬' 등을 포함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환상이 남긴 소리', '잔상 속 암투' 등 콘텐츠를 수행해 피슬과 다이루크의 신규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또 톱니바퀴 퍼즐 콘텐츠 '무한동력 기계 화폭', 호위·급습·강하 등 다양한 미니 게임에 도전하는 이벤트 '화상 속 계행'도 함께 추가된다.
이번 방송에서 호요버스 측은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 외에도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56곡이 수록된 '질주의 노래 2' 음반과 이나즈마에 이은 4번째 지역 '수메르'에 대해 소개했다. 풀의 신이 다스리는 수메르는 중동과 인도 등을 모티브로 한 나라로 열대우림과 사막이 공존하는 곳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