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4:33, NFT 게임 사업 파트너는 '플라네타리움 랩스'

NFT 신작 위해 독자적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02-25 13:14

'나인 크로니클즈' 이미지와 '립플래닛' 로고. 사진=플라네타리움 랩스 이미지 확대보기
'나인 크로니클즈' 이미지와 '립플래닛' 로고. 사진=플라네타리움 랩스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이 대체불가능토큰(NFT) 게임 개발을 위해 플라네타리움 랩스(대표 김재석)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플레나티리움 랩스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라이브러리 '립플래닛(Libplanet)'을 운영중인 업체다. 법인 명칭은 나인코퍼레이션으로 2020년부터 유비소프트·해시드·네이버·바이낸스 등의 투자를 유치해왔다.
'립플래닛'의 슬로건은 '10개의 블록체인 게임이 있다면 10개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있어야 한다'로, 게임 별로 제각기 다른 메인넷을 구축, 독자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운영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김재석 플라네타리움 랩스 대표는 "커뮤니티 주도형 게임 개발을 위해 다양한 게임 개발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립플래닛을 개발해왔다"며 "4:33과 협업해 이제껏 본 적 없는 게임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4:33은 플라네타리움 랩스와 협업해 블록체인 NFT RPG 'AUG: All of Us are Gods(가칭)'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립플래닛 라이브러리를 통해 독자적인 메인넷을 구축, 모든 게임 데이터를 블록체인 플랫폼 위에 구현할 계획이다.

한성진 4:33 대표는 "블록체인 관련 기술 노하우를 보유한 플라네타리움과 함께하게 됐다"며 "이용자가 자유로이 참여할 수 있는, 제대로 된 탈중앙화 NFT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