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코스피 신입생 크래프톤, '서브노티카' 언노운 월즈 5억 달러에 인수

IPO 공모 자금 활용한 '빅딜' 개시한 크래프톤
언노운 월즈, '독립 스튜디오' 형태로 운영될 것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1-10-29 20:36

언노운 월즈가 올해 출시한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 이미지. 사진=언노운 월즈이미지 확대보기
언노운 월즈가 올해 출시한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 이미지. 사진=언노운 월즈
크래프톤이 '서브노티카'로 유명한 미국 게임 개발사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 지분 100%를 확보, 개발 자회사로 편입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위해 크래프톤은 약 5억 달러(5858억 원)을 투자했으며, 언 아웃(매각 대상 회사의 실적에 따라 추가 금액을 지불) 방식으로 최대 2억 5000만 달러(2929억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언노운 월즈는 2001년 설립된 개발사로 '하프라이프' MOD 게임 '내추럴 셀렉션(Natural Selection) 시리즈, 서브노티카(Subnautica) 시리즈, 등을 개발했으며, 현재 2022년 얼리억세스판 출시를 목표로 새로운 PC 게임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찰리 클리블랜드(Charlie Cleveland) 언노운 월즈 대표는 "어려운 환경에서 출발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성공에 이르렀다는 점에서 서브노티카와 '배틀그라운드'는 공통점이 있다"며 "게임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크래프톤과 함께 세계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배동근 크래프톤 CFO(최고 재무 관리자)는 지난 7월 코스피 상장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서 "IPO 공모자금 중 70%를 글로벌 M&A에 활용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2년 전부터 잠재력 있는 IP와 개발 스튜디오를 물색해왔다"고 말했다. 당시 크래프톤은 공모 자금으로 약 3조원을 확보했다.

크래프톤은 언노운 월즈 경영진과 내부 구조를 그대로 유지, 독립 스튜디오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언노운 월즈는 펍지 스튜디오, 블루홀 스튜디오, 라이징윙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 드림모션에 이은 6번째 독립 스튜디오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독보적인 창의성과 높은 기술력을 갖춘 언노운 월즈의 합류로 크래프톤의 글로벌 경쟁력이 강화됐다"며 "향후 세계 게이머들을 위한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