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애드테크 기업 아이언소스가 광고 품질 도구 '애드 퀄리티 솔루션'에서 모든 광고를 한 눈에 들어오게끔 전시하는 '갤러리' 등 기능을 추가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애드 퀄리티'를 사용하는 사업자는 모든 광고 성과를 한 눈에 보며 수익화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것은 물론, 퀄리티 CTR(클릭률) 기능으로 클릭률이 앱의 다른 지표와 일치하지 않고 비정상적으로 높은 현상을 측정, 요인을 식별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앱) 이용자들의 진행 과정과 자동 전환, 연속 클릭 등 광고 품질 문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개편됐고, 이용자들이 앱 사용을 그만두는 이유를 광고 네트워크·국가·개발자 별로 분석, 이용자 이탈 추세를 추적해 문제점을 파악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또한 게재하고 싶지 않은 광고를 광고 네트워크에 신고해 차단하고 다시 게재될 경우 알림을 받는 기능 등 이용자들의 불만사항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능도 준비됐다.
아이언소스는 이번에 여러 기능이 추가된 '애드 퀄리티 솔루션'을 수익 창출 솔루션 '아이언소스 메디에이션' 사용 여부와 관계 없이 모든 개발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애드 퀄리티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는 미국 소셜 카지노사 플레이스튜디오(Playstudios)의 데이비드 최 광고 수익화 담당 이사는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광고 품질 관리, 보고 기능"이라며 "아이언소스는 광고 수익화에 비중을 둔 개발자들에게 중요한 플랫폼 파트너"라고 전했다.
아이언소스는 지난 6월 29일 SPAC 합병을 통해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이후 광고 관련 새로운 기능을 연달아 발표하고 있으며, 지난 10일에는 iOS 15 버전에 맞춤화된 '유니버셜 SKAN 리포팅', '전환값 관리 도구'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오머 카플란 아이언소스 공동 창립자 겸 최고 위험관리 책임자는 지난 1월 '숨라'를 인수한 것이 이번 업그레이드에 영향을 미쳤다며 "이번에 '애드 퀄리티 솔루션'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개발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