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대중과 친숙한 스타를 내세워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먼저 롯데제과의 건강식품 브랜드 ‘헬스원’은 새 모델로 배우 유연석을 발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최근 약 250억 원의 누적 매출액을 기록한 프랑스산 프리미엄 초유 제품 ‘초유프로틴 365’를 앞세우며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서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재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 중인 유연석은 뮤지컬‧예능에서도 모습을 비추며 훈훈한 외모와 젠틀한 이미지로 사랑받는 배우다.
헬스원은 부드럽고 선하면서 신뢰감 가는 유연석의 이미지가 헬스원이 추구하는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헬스원은 추후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유연석을 내세워 다양한 신제품 패키지를 선봬거나 SNS에 브랜드 소식을 전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헬스원은 롯데제과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홍삼 브랜드 ‘황작’과 ‘초유프로틴 365’, ‘에스리턴’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초유프로틴 365는 지난해 1월 출시된 이후 약 250억 원의 누적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 제품은 최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초유단백질 부문 1위로 선정됐으며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한 ‘2021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코카-콜라사는 ‘코-크 플레이(CokePLAY)’의 모델로 그룹 지오디의 박준형을 선정했다.
코-크 플레이는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씨그램’ ‘조지아’ 등 다양한 음료 구매는 물론 정기 배송, 할인 혜택 등을 한곳에서 편리하게 누릴 수 있고 적립한 포인트로 다양한 코카-콜라 굿즈들을 받을 수 있는 공식 모바일 스토어다.
그동안 코카-콜라 썸머 굿즈 이벤트, AOMG와 내놓은 스프라이트 협업 굿즈 등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주는 다양한 단독 행사를 개최해왔다.
코-크 플레이의 첫 앰배서더가 된 박준형은 스스로를 ‘41년 코카-콜라 외길 인생’이라고 표현할 만큼 자타 공인 코카-콜라 ‘찐팬’으로 알려져 있다.
2019년에는 코카-콜라 마니아들의 ‘꿈의 장소’로 여겨지는 미국 애틀랜타의 코카-콜라 본사에 초청받았고 최근에는 코카-콜라 맛을 구분하는 ‘코믈리에’ 테스트에서 유일하게 만점을 받았다.
새 모델과 함께 공개된 신규 디지털 광고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박준형 특유의 재치 있는 래핑으로 코-크 플레이를 활용한 ‘코카-콜라 음료 득템 공식’을 유쾌하게 표현했다. “할인 받고, 적립 받고, 굿즈 받는 디스 이즈 코-크플레이”라는 박준형의 래핑이 반복되며 코-크플레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자연스럽게 노출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박준형이 코-크 플레이 앱과 유쾌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소비자들이 코-크 플레이에서 코카-콜라만의 짜릿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스포츠 스타들도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데 한몫하고 있다.
‘커블 체어’를 제조하는 스타트업 에이블루는 자사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월간 커블러’에 2008 베이징 올림픽 배드민턴 혼합복식 금메달리스트 이용대 선수를 등장시킨다.
월간 커블러는 자신의 일에 몰두하며 삶을 살아가는 이들이 바른 습관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인터뷰 형식의 콘텐츠인데 오는 3일 공개될 본편에서 이용대 선수는 이번 영상에서 그만의 삶의 공식을 공개한다.
에이블루는 댓글 이벤트를 열고 참가자 중 일부를 추첨해 이용대 선수의 친필 사인이 새겨진 신제품 ‘커블체어 그랜드’를 증정한다.
한편 2018년 출시 이후 800만 개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커블 체어는 현재 미국, 호주, 일본 등 전 세계 39개 국가로 진출해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에이블루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요즘, 그간 받은 고객의 사랑에 답하고 위안과 공감을 나누고자 월간 커블러를 첫 번째 오리지널 콘텐츠로 준비했다”면서 “앞으로 바른 삶과 의지, 습관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뉴:트립 맥스는 공식 모델로 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 차은우를, 락앤락은 쿡웨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신세경을, 파리바게뜨와 SPC삼립은 모델로 월드클래스 배구 선수 김연경을 세웠다. 또 매일유업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는 지난 8월 말 박세리 프로골프 감독과 모델 계약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