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산하 개발사 펍지 스튜디오 신작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의 새로운 시네마틱 영상 '트로이의 몰락'을 지난달 31일 공개했다.
'뉴 스테이트'의 맵 '트로이'에서 펼처지는 이야기를 담은 이번 영상은 애니메이티드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됐으며 미국 메탈코어 밴드 아이스 나인 킬스(Ice Nine Kills)가 참여했다.
글로벌 인기작 '펍지: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의 후속작인만큼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영상 공개 24시간 후인 1일 오후 3시 기준 '트로이의 몰락' 조회수는 80만 회를 넘어섰으며 '좋아요' 갯수 역시 1만회를 돌파했다.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는 '배그' 시리즈와 같은 세계관의 2050년 근미래를 그린 신작으로, 지난달 29일 2차 알파테스트를 마쳤으며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는 약 3200만 명이다.
크래프톤은 지난달 19일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받기 시작했다. 앱스토어에 출시 예정일이 다음달 8일로 명시돼있으나, 크래프톤 관계자는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인도 지역에서도 '뉴 스테이트' 사전 예약을 1일부터 받기 시작했다. 박민규 '뉴 스테이트' 총괄 프로듀서는 "사전 예약 공지 전부터 인도 현지 이용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인도에서도 펍지 스튜디오만이 선사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