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NS홈쇼핑, 최문순 강원지사 판교사옥 방문

'인제 황태' 등 농특산물 판매확대 협력 논의

이하린 기자

기사입력 : 2021-08-17 10:04

최문순 강원도지사(오른쪽)가 NS홈쇼핑 판교사옥을 방문했다.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최문순 강원도지사(오른쪽)가 NS홈쇼핑 판교사옥을 방문했다. 사진=NS홈쇼핑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황태 판매를 위해 NS홈쇼핑을 방문했다.
NS홈쇼핑은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지난 13일 판교사옥을 찾아 조항목 대표와 면담하고 농특산물 판매확대를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고 17일 밝혔다.

조항목 대표와 최문순 도지사는 지난 5일 강원도청에서 체결한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에 이어 강원도 농특산품 소개와 구체적인 협력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방문은 지난 협약식에서 강원도 인제 황태를 판매하기 위해 NS홈쇼핑에 방문하겠다고 전한 최문순 도지사의 뜻으로 이뤄졌다.

강원도 인제 황태는 국내 황태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 지역 특산품이지만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론19)로 판로가 축소돼 어려움이 크다.
최문순 도지사는 면담에서 "온라인 판로를 확대해 인제 황태의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은 이전에도 강원도 인제의 '용대리 황태'를 연간 15억 원 이상 판매하며 좋은 성과를 얻었던 만큼 좋은 구성과 혜택으로 황태 업계를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이밖에도 '강원나물밥', '철원 누리휘 고향찰 쌀'을 비롯해 산골더덕무침, 양구펀치볼 시래기, 정선곤드레나물 등 강원도의 우수 상품을 판매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농특산물을 고객에게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최문순 도지사는 조항목 대표와 면담을 마친 후 NS홈쇼핑 스튜디오를 방문, 식품이 방송에 소개되는 과정을 살펴보며 홈쇼핑 판매에 대한 폭넓은 이해의 시간도 함께 가졌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지역경제와 농가의 민생을 직접 챙기는 최문순 도지사의 모습을 보면서 유통업계의 사회적 책임을 다시 한번 생각했다"며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강원도 농가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모범사례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