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RPG가 MMORPG '로스트아크'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아스텔지어'를 7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마일게이트는 다양한 콘텐츠를 새로 선보인 것은 물론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돕는 '익스프레스' 이벤트, 사회 공헌 캠페인과 연계된 '마하라카' 이벤트를 9월 1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기념으로 이용자들에게 원하는 캐릭터를 1302레벨로 즉시 성장시키는 '점핑권'이 지급됐으며, 원하는 신규 캐릭터를 지정하면 로스트아크 메인 스토리를 속성으로 즐기며 1302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는 '스토리 익스프레스' 이벤트도 함께 열렸다.
최고 난이도 콘텐츠 '군단장 레이드(입장 제한 1415레벨)'에 입장할 수 있도록 돕는 '하이퍼 익스프레스' 이벤트도 있다. 이용자는 1302레벨 이상 캐릭터 중 하나를 정해 이벤트 전용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다.
'마하라카 페스티벌'은 여름 이벤트 섬 '마하라카 파라다이스'에서 열리는 이벤트로 이용자는 레이싱, 워터팡 아레나 등 미니 게임을 즐기며 여러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이벤트 재화 '마하라카 잎새'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아크라시아로 떠나는 스탬프 투어 ▲Play 썸머 빙고에서 '마하라카 포인트'를 얻어 35종의 꾸미기 아이템과 탈 것을 얻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마하라카 이벤트와 연계해 '마하라카 행복의 나무' 사회 공헌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이 마하라카 잎새·마하라카 포인트를 사용하면 돌봄이 필요한 어린아이들을 위한 '디어 프렌즈 프로젝트'에 사용할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텔지어'가 막을 올렸다"며 "이용자들이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