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메쉬코리아 부릉, 위메프오 실시간 전담 배송 맡아

IT 기반 디지털 물류 시스템 공동 구축 예정

노진우 기자

기사입력 : 2021-06-24 11:38

실시간 라스트마일 배송서비스 제공 협약 체결한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좌), 위메프오 하재욱 대표 (사진=메쉬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실시간 라스트마일 배송서비스 제공 협약 체결한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좌), 위메프오 하재욱 대표 (사진=메쉬코리아)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가 위메프에서 운영하는 배달 플랫폼 '위메프오'와 협약을 맺고 실시간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가 위메프오 앱을 통해 상품 주문 시 부릉이 실시간 배송을 전담한다. 해당 서비스는 강남 권역부터 시작해 전국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주문과 배송 라이더 배차, 배송 동선, 스케줄 관리 등 라스트마일 배송에 관한 프로세스 전반을 최적화할 수 있는 부릉의 빅데이터 기반 IT 솔루션 역시 위메프오에 함께 지원한다.

이번 협약의 배경에는 메쉬코리아가 최근 추진하고 있는 '실핏줄 도심물류'의 핵심 인프라 마이크로풀필먼트센터(MFC)의 공격적인 확장과 관련 있다.

올해 3월 MFC 강남1호점에 이어 이번 달 MFC 송파 2호점을 연이어 개소하며 도심 물류 네트워크를 빠르게 구축하고 있다.

최근 MFC 강남 1호점에서는 최근 트렌드로 부상하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된 아이스 수박을 대상으로 실시간 배송을 선보여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향후 식음료를 넘어 위메프오에 입점된 다양한 상품 등을 MFC와 연계해 보다 빠른 배송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위메프오는 식음료 배달 서비스부터 뷰티, 여가활동 등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할인 티켓까지 지원하는 종합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제공을 지향한다.

최근에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점포 배달 서비스를 런칭하고 지자체와의 상생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구축하는 등 '공정배달' 실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메쉬코리아 역시 전통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대상으로 보다 정확하고 빠른 배송 품질로 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위메프오가 지향하는 '공정배달'을 함께 실현하기 위해 부릉의 토탈 디지털 유통물류 플랫폼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며 "상품과 데이터가 하나로 묶여 최종 소비자에게까지 실시간 흐르는 IT 물류의 경쟁력을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이번 달 MFC 송파 2호점 개소와 동시에 김포 풀필먼트센터(FC)를 확장 오픈했다. MFC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연내 50개, 향후 전국적으로 300까지 확충하며, 풀필먼트센터 역시 수도권 내에 추가로 구축할 예정이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