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kt 롤스터 프로게임단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kt 롤스터는 1999년 창단된 국내 최초의 e스포츠 구단으로, 한국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리그 프랜차이즈 팀이다. 6년 연속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결승에 진출하며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동원F&B는 이번 계약으로 kt 롤스터의 공식 후원사로서 약 1년간 kt 롤스터에 ‘동원참치’ ‘리챔’, 수산물 가정간편식(HMR) 등 다양한 식품을 제공한다. 동원F&B는 kt 롤스터 선수단 유니폼에 동원참치 로고를 부착하고 게임단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브랜드 광고에 나서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MZ세대들의 주류 문화로 자리 잡은 e스포츠의 국내 대표 구단과 공식 후원 계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향후 온·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MZ세대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kt 롤스터 관계자는 "국내를 대표하는 종합식품회사인 동원F&B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2021 LCK 서머 시즌을 준비하는 선수단에 활력을 불어넣고 팬들에게도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