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가족끼리 즐기는 파티에 적합한 편의점 상품들이 나왔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S25는 ▲플렉스스테이크 키트 ▲토마호크 스테이크 ▲캐네디언자숙랍스터 세트 ▲연어스테이크 세트 등 홈파티용 축‧수산 상품 7종을 이달 말까지 판매한다.
플렉스스테이크 키트는 호주산 청정우 립아이 키트(600g)와 부챗살 키트(600g) 2종으로 구성됐다. 둘 다 신선한 냉장육으로 3~4인이 즐길 수 있는 양으로 구성됐으며, 버터‧생와사비‧스테이크 소스가 동봉돼 있어 별도 부재료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토마호크 스테이크(600g)는 소 한 마리 당 7개만 나오는 특수 부위로 등심, 새우살, 늑간살 등의 특수 부위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스테이크 부위다. 캐네디언자숙랍스터 세트는 한 마리 당 300g~350g 중량의 자숙 랍스터 3마리로 기획됐으며, 연어스테이크 세트에는 350g 중량의 스테이크용 연어 2팩이 담겨 있다.
GS25는 22일부터 업계 최초로 홈술족을 위한 냉동 육회 ‘육회가 유쾌했다’를 선보인다.
CU는 코로나19로 대규모 모임은 물론 한 가정 이상의 인원이 모이는 모임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들을 2~3인 기준의 소용량 상품으로 기획했다.
먼저 큐브스테이크 플래터는 부드러운 소고기를 한입 크기로 구운 스테이크에 구운 야채, 단호박 샐러드, 새우튀김을 더한 메뉴다. 유부초밥 플래터는 CU의 베스트셀러인 훈제연어‧아보카도 롤 초밥과 유부초밥을 성인 두 명이 먹을 분량으로 담은 상품이다.
앱 ‘포켓CU’에서는 호주산 레드 와인 ‘팬폴즈 맥스 프로미스쉬라’, 리슬링 와인 ‘칼에어베스 카비넷 매그넘’, 스파클링 와인 ‘비네롱 드뷕시 크레망로제’ 등 약 10개 프리미엄 와인을 최대 49%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연말 분위기에 화룡점정을 찍을 한정판 케이크와 디저트도 있다. ‘돼지바 케이크’‘카쿠볼 케이크’를 비롯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와 ‘나뚜루’의 아이스크림케이크 등 총 13개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출시됐다. ‘홈파티 쫀득한 마카롱’(16개입)과 ‘홈파티 브라우니(450g)’도 크리스마스 패키지로 선보인다.
이마트24도 연말 홈파티족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와 주류 할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마트24는 22일부터 ‘자이언트 유부초밥’, ‘나마늘위한 석쇠불고기쌈’ 등 대용량 도시락 2종을 판매한다. 자이언트 유부초밥은 이마트24 인기 메뉴 유부초밥의 용량을 2배 이상 늘린 홈파티용 먹거리다. 다양한 토핑을 얹어 파티 음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부초밥 9개가 들어 있다. 나마늘위한 석쇠불고기쌈은 구운마늘, 석쇠불고기, 야채볶음, 야채쌈, 고추, 쌈장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설향 딸기 2종, 칠레산 체리 등 디저트로 먹기 좋은 겨울 제철 과일도 내놨다. 설향 딸기는 농협과 공동 기획한 상품으로, 딸기 주요 산지인 논산‧산천의 농가에서 수확한 설향품종의 딸기를 넣었다. 칠레산 체리는 당도와 경도가 우수하며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는 와인‧비어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가성비 와인부터 프리미엄 와인까지 총 15종, 치즈‧크래커 등 와인 안주 8종을 할인한다. ‘구스아일랜드IPA’ ‘파타고니아 바이세’ ‘핸드앤몰트 유미의 위트 에일’ 등 인기 캔맥주 11종도 기존 수입맥주 ‘4캔 1만 원 행사’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올해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집에서 보내는 고객이 증가하며 예년보다 홈파티 상품의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근거리 쇼핑 채널 편의점들이 홈파티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와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