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강남제비스코, 無유해가스·無환경호르몬 '데코필름 접착제' 개발 출시

‘아이솔레이트 #1000 투명’ MDF 가구소재와 PP 코팅필름 접착 제품

이진우 기자

기사입력 : 2020-12-18 16:00

강남제비스코가 개발 출시한 PP소재 고급 데코필름용 접착제품 ‘아이솔레이트 #1000 투명'. 사진=강남제비스코이미지 확대보기
강남제비스코가 개발 출시한 PP소재 고급 데코필름용 접착제품 ‘아이솔레이트 #1000 투명'. 사진=강남제비스코
강남제비스코 고급 부엌가구나 빌트인 가구에 사용되는 환경친화성 폴리프로필렌(PP) 소재의 데코필름용 접착제를 개발해 선보였다.

PP 또는 분해 시 유해가스 발생이 없고, 환경호르몬과 새집증후군의 원인물질 휘발성유기화합물(VOCs)로부터 안전한 소재로 알려져 있다.
강남제비스코가 출시한 PP소재 고급 데코필름용 접착제품 ‘아이솔레이트 #1000 투명’은 인테리어용 PP 데코필름을 부착한 MDF 같은 가구 소재와 PP 코팅필름을 접착시켜 주는 제품이다.

접착력이 매우 우수해 종전까지 부착 대상 물체의 꺾임 부분에서 흔히 발생하는 들뜸 현상을 최소화시켜 가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게 최대 장점이다.

아울러 태양광 자외선 영향으로 접착 부위에 누렇게 변하는 황변현상이 없는 점도 특징이다.

강남제비스코 측은 “아이솔레이트 #1000투명은 끈적임이 없는 태키프리(Tacky Free) 타입이며 접착 작업 온도 차이에 따른 불량률이 매우 낮아 작업 현장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소개했다.

이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inygem2@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