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품질관리 강화…국가공인 검사기관과 MOU
NS홈쇼핑이 국가공인 시험 검사기관 OATC와 손잡고 제품 품질관리에 나선다.
NS홈쇼핑은 지난 26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OATC 본사에서 화장품 임상시험· 유해물질 검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OATC는 최첨단 연구 장비와 시설, 인력을 갖추고 연구 용역 서비스와 직접 연구 개발을 진행하는 바이오 연구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화장품, 위생용품 등 11개 품목의 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았으며, 화장품 임상센터도 운영 중이다. 국내외 주요 화장품 회사와 국가 기관으로부터 위탁 업무를 수행할 만큼 높은 신뢰성을 보유하고 있다.
NS홈쇼핑과 OATC는 이날 협약식에서 임상·유해물질 검사 서비스에 대한 업무 협조를 통해 상품의 유효성과 안정성, 품질을 높이고 중소 협력사 경쟁력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화장품 임상·유해물질 시험과 관련하여 ▲항목에 대한 세팅·시험 진행 ▲중소 협력사의 검사 비용 할인·컨설팅, ▲표시·광고 자문을 통한 마케팅 관련 컨설팅 ▲관련 이슈와 품질 관리 안내에 대한 교육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이번 협약으로 OATC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자원을 활용한 임상 테스트를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안전성을 바탕으로 상품의 신뢰도를 높여 중소기업의 판매확대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임상시험·표시광고, 신규 법규와 시장 동향 등에 대한 OATC의 온라인 교육을 통해 중소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을 지원한다.
◇ 홈앤쇼핑,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홈앤쇼핑은 코로나19 시대 비대면 생활 비중이 높아지면서 연말 감사 인사에 고민이 많은 고객을 위해 '선물하기' 서비스 운영을 시작한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홈앤쇼핑에서 판매하는 TV상품을 포함한 대부분의 상품(일부 상품 제외)을 선물하기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받는 사람의 주소 없이 연락처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과 함께 선물하기 전문 매장도 새롭게 선보인다. 선물하기 매장에서 ▲겨울용품 ▲제철 음식 ▲집들이 상품 등 다양한 테마의 선물용 인기 상품을 제안한다. 더불어 수능을 1주일가량 앞둔 상황임을 고려해 수험생 합격을 기원하는 ▲찹쌀떡 ▲엿 ▲핫팩 ▲무릎담요 등도 함께 준비했다.
◇ GS샵, '캠핑 필수템' 캠핑난로 상품 론칭
최근 캠핑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GS샵은 캠핑족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캠핑난로'를 TV홈쇼핑 중 최초로 론칭한다.
GS샵은 오는 30일 오후 4시 55분부터 '파세코 캠핑난로'를 판매한다. 최근 캠핑 대란으로 인해 온·오프라인에서 품귀현상이 나타날 정도로 인기를 끈 제품이다.
파세코 캠핑난로는 심지를 태워 발생하는 화력으로 주변 공기를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최대발열량으로 사용할 경우 최대 1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리프트 장치도 탑재했다. 난로를 사용할 경우 리프트를 올리면 연소공간·측열공간을 늘려 동일한 기름으로도 오랫동안 이용할 수 있고, 복사열이 더 넓게 퍼질 수 있다. 리프트를 내리면 컴팩트한 사이즈로 자동차 트렁크에 보관하거나 운반할 수 있다.
TV생방송 중 파세코 캠핑난로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캠핑난로를 손쉽게 이동·보관할 수 있는 전용가방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