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고려대의료원, VR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나섰다

KT·엠투에스와 기술 제휴로 솔루션 효과 검증과 신규 콘텐츠 공동 개발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20-09-24 11:16

고려대의료원 김병조 단장이 KT, 엠투에스와 VR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관련 협약을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으로 체결했다. 사진=고려대의료원이미지 확대보기
고려대의료원 김병조 단장이 KT, 엠투에스와 VR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관련 협약을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으로 체결했다. 사진=고려대의료원

지금까지 VR(가상현실) 서비스는 이용자의 시력과 눈 건강에 해롭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앞으로는 VR 서비스를 통해 생활 속에서 손쉽게 눈 상태를 점검하고 안과 질환을 조기예방 할 수 있게 됐다.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이하 고려대 의산단, 단장 김병조)은 KT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스타트업 엠투에스와 지난 2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VR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의 개발 및 사업협력, 플랫폼 공동구축, 서비스 홍보 및 마케팅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3사가 협력해 선보이는 첫 번째 결과물은 9월 말 공개될 ‘EYE Dr. Lite(아이 닥터 라이트)’로 고려대의료원의 의료기술 전문컨설팅을 통해 엠투에스가 개발한 비대면 안과 검사 솔루션이다. 안과에 방문하지 않아도 VR 단말만 착용하면 게임을 하듯 간편한 방식으로 정밀하게 현재의 눈 상태를 점검해볼 수 있게 된다.

아이닥터라이트 서비스는 시력, 색맹, 난시, 황반변성 등 총 6가지의 안과 검사 프로토콜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각종 안과 질환의 조기 진단이 가능하다. 또 검사 결과에 따라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영상콘텐츠와 눈 운동 프로그램도 제공하며, 모바일 앱을 활용해 데이터를 누적하고 관리할 수 있어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3사는 앞으로 상호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밝혔다. 고려대 의산단은 국내 최고의 바이오메디컬 융복합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컨설팅을 담당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의 특허 확보 및 제반 기술 제공 영역에 매진한다. 또한, 고려대의료원의 자체 플랫폼을 활용해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ICT 융복합 의료기술의 효용성을 입증할 계획이다.

김병조 단장은 “이번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세 기관의 탁월한 전문 역량을 결집시켜 우리나라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신사업을 발굴하고, 국민건강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