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식품을 주력으로 하던 SSG닷컴이 단독 운영 브랜드를 늘리면서 뷰티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SSG닷컴은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에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인 ‘레이블씨’를 입점시킨다고 3일 밝혔다.
레이블씨는 삼성물산이 운영하는 클린뷰티 편집숍이다. 자사몰을 제외하면 레이블씨 공식 스토어 가 온라인몰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재 레이블씨는 멀티숍 ‘비이커’에 입점해 백화점과 플래그십 스토어 중심의 오프라인 매장 위주로 운영 중이다. 이번 입점은 늘어나고 있는 온라인 수요 공략과 ‘클린뷰티’ 인지도 향상 차원에서 결정됐다.
SSG닷컴은 계속해서 단독 운영 브랜드를 늘리고 취급 상품군을 확대해 먼데이 문을 모든 뷰티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먼데이문은 지난 2월 문을 열고 최근까지 취급 브랜드 수를 3000여 개에서 6000여 개로 늘리고, 상품 수도 10만 종에서 17만 종까지 구색을 확대했다.
지난달에는 ‘차홍코스메틱’ 공식스토어를 입점시키는 등 뷰티 라인업을 계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차홍코스메틱 공식 스토어 입점 역시 종합쇼핑몰 중 SSG닷컴이 최초다. 단일 품목 29종과 세트 기획 6종을 포함해 차홍코스메틱 자사 온라인몰과 동일한 총 35종 상품을 가져왔다. 자사몰 외 전 품목을 취급하는 곳은 SSG닷컴이 유일하다.
SSG닷컴은 뷰티 단독 운영 브랜드를 늘리고 ‘언택트’ 관련 소비를 고려해 집에서 모발 관리가 가능한 상품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차홍코스메틱은 상품 기획력·배송 물류 시스템이 잘 갖춰진 SSG닷컴 이점을 활용해 판로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실제 SSG닷컴 내 헤어케어 관련 매출은 올 1~6월 기준 전년 대비 30% 증가하는 등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바로결제 서비스’ 이용이 늘면서 SSG닷컴의 성장 가능성이 긍정적으로 점쳐지고 있다. 바로결제 서비스는 SSG닷컴에서 결제 시 SSG페이에 등록된 결제 수단을 선택하고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앱 호출 없이 3초 만에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를 마칠 수 있다. 지난 6월 SSG페이와 통합 후 바로결제 서비스 이용 건수는 전월 대비 23% 늘었으며, 매월 두 자릿수의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